Майка

youtube.com/@maikabg

CBMC. 만나

유럽CBMC 주간뉴스 2012년 11월 19일

KBEP 2012. 11. 19. 20:50

마중물 148호(2012.11.19)

2012년

vCBMC News Letter

with Jim Firnstahl



안녕하세요,

런던 vCBMC에서 인사드립니다.
벌써 가을이 다 지나가고 겨울이 왔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 하세요!
11월 런던 vCBMC 뉴스레터를 첨부해드립니다.

1) vCBMC Facebook page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한 첫 걸음으로 Facebook page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링크로 가셔서 “좋아요” / “Like”를 눌러주시면 업데이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Facebook 페이지는 각 지회 모임 공지 뿐만아니라 아이디어와 기도 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해주는 공간으로 쓰고자 합니다.
좋은 말씀이나 나누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글을 올려주세요!

https://www.facebook.com/vcbmc

또한 서울 vCBMC 양승현 형제가 글로벌vCBMC 웹사이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2) Jim Firnstahl

CBMC International 회장으로 섬기고 있는 Jim Firnstahl 부부와 저녁식사 및 교제가 이번 주 화요일 6일에 있었습니다.
예수님을 만나게 된 과정, 투자은행 및 제조업에서 임원을 지내고 CBMC를 섬기게 된 사례와 간증을 들으며 많은 도전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예수님을 만나지 못하였지만 지속적으로 모임에 나오고 있는 형제와 믿지 않는 동료 등에게는 특히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조금 어둡게 나오기는 했지만 사진 첨부했습니다.

3) 이호현 상무관님 초청 강연

10월 월별모임에서는 주영한국대사관에 계시는 이호현 상무관님께서 여러가지 일들을 통해 런던에서 보여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어주셨습니다.

파리, 런던, 베트남, 서울 어디에 계시든지 주님의 돌보심 아래 평안과 화평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속적인 기도와 관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런던 vCBMC 노윤주 드림

최용준 교수 칼럼

강남 스타일인가 킹덤 스타일인가?


요즈음 대한민국의 가수 싸이(Psy)의 노래인 〈강남 스타일〉(Gangnam Style)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그의 여섯 번째 앨범 《싸이6甲 Part 1》의 세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 곡으로 지난 7월 15일 음반으로 발매된 이후 한국 가온 디지털 종합 차트와 코리아 K-Pop 핫 100에서 1위를 했고, 해외에서도 영국, 핀란드, 덴마크,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국가에서 1위를 했으며 오스트레일리아, 노르웨이 등 많은 국가에서도 5위권에 진입하는 등 기염을 통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미국의 빌보드 핫 100에서도 한국인으로는 두 번째로 차트에 진입하여 2012년 10월 중에 2위까지 오르며 아시아인으로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갱신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놀라운 성공에는 뮤직비디오가 주된 요인으로 꼽히고 있는데, 한국 기준 시각으로 2012년 10월 20일 현재 유튜브에서 5억 조회수를 넘겨 아시아 가수로는 최고이며 역대 유튜브 조회수 3위에 이르는 성적이고, 420만이 넘는 좋아요 추천을 받아 최다 '좋아요 추천' 분야에서 기네스 세계 기록에 올라 있고 MTV 유럽 뮤직 어워드 최우수 비디오상 후보에 올라 있다고 합니다. 한 한국인의 노래와 뮤직 비디오가 이렇게 단기간에 전세계를 휩쓴다는 사실은 진정 놀랄만한 현상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는 이 주목할 만한 상황을 보면서 이 현상을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를 깊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노래의 가사를 좀더 철저히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느껴 직접 검색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은 사실상 윤리적으로 건전하다고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말춤을 추며 신나게 즐길지라도 그 노래가 담고 있는 메시지가 단지 이 세상의 쾌락을 추구하는 것이라면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무비판적으로 추종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대안은 무엇일까요? 저는 한마디로 ‘킹덤 스타일(Kingdom Style)’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물론 여기서의 킹덤은 하나님의 나라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킹덤 스타일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서 라이프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좀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우선 삶의 목표(Goal)는 오직 하나님의 영광(Soli Deo Gloria)이며, 그 동력(Dynamic)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은혜(Sola Gratia)이고 동기(Motive)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사랑 그리고 감사(Sola Fide, out of love and gratitude for God)이며, 상황(Context)은 언제나 하나님 앞에서(Coram Deo)인 동시에 그 기준(Standard)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Sola Scriptura)인 것입니다. 이것을 영국의 개신교 신학자로 네덜란드에 오래 살았던 윌리엄 에임스(William Ames)는 그리스도인들의 킹덤 라이프스타일을 한마디로 ‘하나님을 향해 살아드리는 삶(Living unto God: Theozoia)’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세상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 더욱 깨어 타락한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계속해서 성령의 도우심을 따라 거룩한 삶을 추구하며 세상을 정화하고 변혁시켜 나가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골 3:1-17)

최용준
한동대학교 교수

안내

공지사항


- 런던 vCBMC News Letter 첨부하였습니다.

- 오늘의 만나 첨부하였습니다.

- 내년 (2013.02,7-11 경) 구정 연휴를 이용해서 이백용 cbmc 팀장님 모시고, 밀라노에서 임파워링코칭 강의를 진행하고자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유럽한인CBMC 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