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뉴스/식품 음료

아시아 즉석식품, 화란서 인기

by KBEP 2012. 7. 17.

아시아 즉석식품, 화란서 인기

한식에 대한 인지도 제고


아시아 즉석식품이 네덜란드 슈퍼시장에서 인기다

이에 한국식품이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선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다.

Euromonitor에 따르면 네덜란드는 이탈리아, 프랑스 등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고유 음식문화가 빈약해 

외국 음식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은 국가다

또 음식 문화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팽배해 아시아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다

특히 냉장즉석식품은 아시아음식이 전체 매출액의 34%로 네덜란드 전통음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많은 현지슈퍼에서 아시아 냉장즉석식품 매대에서 인기코너로 자리 잡았으며 

아시아 식품을 주종으로 판매하는 슈퍼마켓도 전국적으로 수백여 곳에 달한다

이에 많은 슈퍼마켓체인이 덮밥, 김밥 등의 PB상품을 출시하고 있어 우리 냉동즉석식품이 한국 브랜드로 진출하고자 할 경우

슈퍼마켓 자체 브랜드가 가장 큰 경쟁 상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에서는 슈퍼마켓 자체 브랜드로 공급하는 것도 효과적인 시장진출 전략으로 추천하고 있다

그러나 가장 시급한 점은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 시키는 것. 현지 네덜란드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김밥을 시식하게 한 결과

채소, 계란, 고기 등 일본식 스시보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맛과 영양을 높이 평가했지만 

김밥을 스시로 인식하는 등 한국 음식에 대한 인지도는 낮았다

이에 한식 인지도를 높이는 홍보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