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BMC. 만나

유럽CBMC 주간뉴스 2012년 3월 22일

by KBEP 2012. 3. 22.



마중물 140호(2012.3.22)

2012년

제9차 유럽한인 CBMC 대회

제9차 유럽한인 CBMC 대회 등록 마감 임박


제9차 유럽한인 CBMC 대회 등록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첨부한 안내서를 참조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고 비행 스케줄을 아래 연락처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주제 : 실크로드의 영광과 유럽 한인 CBMC의 역할

일시 : 2012년 4월 26일 (목) 오후 2시 ~ 4월 28일 (토) 오후 1시

장소 : 터키 안탈리아 SIRENE BELEK HOTEL

주 강사 : 이건호 목사 / 이준 장로(전 국방장관)

대회 참가비 : 240 유로 (2박 3일 모든 숙식/음료 포함, 5세 이하 무료, 6-12세 50%)

대회 전 행사 : CBMC 중앙회장배 골프대회
              - 2012년 4월 25일 오전 8시 와 11시 30분 2회 티업 예약
              - 골프장은 PGA Course 인 SULTAN 코스

대회 기간 동안 무역 상담장 운영
         
대회 후 성지 순례 (첨부한 안내서 참조) : 
             
   - A팀 : 소아시아성지 순례 4월 28일(토) ~ 5월 5일(토) (7박 8일) 650유로
              여행지역 : 앙카라, 카파도키아, 콘야, 파묵칼레, 버가모, 이즈미르, 에베소, 쿠샤다시, 이스탄불
   - B팀: 소아시아 성지순례 단축일정 4월 28일(토)~ 5월 1일(화) (3박 4일)  520유로
              여행지역 : 터키 파묵칼레, 에베소, 버가모, 이즈미르, 큐샤다시, 이스탄불
   - C팀: 에게해 크루즈  4월 28일(토) ~ 5월 5일(토) (7박 8일) 930유로
             여행지역 : 터키 - 파묵칼레, 게이레, 쿠샤다시, 밀레투스, 이즈미르, 이스탄불 
                        그리스 - 밧모섬, 로도스섬, 크레타섬, 산토리니섬, 피레우스, 아테네, 미코노스섬

참가 신청 및 문의 :

- 박용덕 대회준비위원장 (이메일: ydp@koredernek.org, T. +90 (터키) 212 240 5098    F. +90 212 240 3266    GSM +90 533 738 6591 H) 070 8239 9444,   O) 070 8265 9444)

- 서태원 협동총무 (이메일: seotaewon@eurokor.com, 핸드폰 : 010-2614-1007, 대표전화: 02-563-2007, 팩스: 02-563-3122, 인터넷폰: 070-7752-3944)

CBMC 유럽 대회 기도 제목

기도 제목

 
아래 제목을 가지고 기도에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 터키는 반 기독 회교국가이기 때문에 혹여 크리스찬 모임에 대하여 사탄의 작용으로 본의 아닌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성령님의 간섭과 인도하심을 위하여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2. 대회 준비위원회에서 200명의 참석인원 목표로 예약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200명이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시고 CBMC 회원이 아니더라도 귀 지역의 크리스찬 중에 향후 CBMC 회원이 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을 초청해도 되겠습니다. 즉 춘계/추계 만찬 초청에 비 회원을 초청하여 CBMC에 대해 알리는 것 처럼 귀 지역의 목사님이나 성도님들 가운데 뜻있는 분에게 홍보하는 좋은 계기도 될 수 있겠습니다. 

  대회 참석도 영적으로 은혜요 축복이겠지만, 대회 후의 성지순례 비전트립이 너무도 귀한 기회입니다. 특히 짧은 성지 순례 일정인 "B 코스"는 대회 주강사인 이건호 목사님과 최영수 목사님과 함께 여행하는 너무도 귀한 기회입니다. 많이 홍보해 주시고 과거 영국에서 두분의 목사님 내외분을 유럽대회에 참석케 해드린 것처럼 섬기는 교회의 교역자와 직분자 가운데 관심있는 분들도 초청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바쁜 부활절의 모든 행사 이후의 휴가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3. 주강사 (이건호 목사, 이준 장로<전 국방장관/현 세계 군선교회 위원장>)와 일반 강사님들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대회주제에 맞는 귀한 강의 내용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게 하시고 여행하는 동안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4. 터키 이스탄불지회 회원님들과 대회준비위원들에게 하늘의 힘과 능력으로 대회를 준비토록 지혜 주시고 건강도 챙겨 주시도록.

5. 한국에서는 거의 100명의 참석인원이 확보되었으나  미주 지역과 중국 지역에서 아직도 미미한 수준입니다. 특히 유럽의 잔치인데 여러 지회에서는 아직 확정된 참가자 수와 도착 항공편이 통보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1개월 동안 많은 참석자가 유럽에서 채워지도록 신실하게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럽한인 CBMC 공동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기도하면 CBMC 를 통하여 하나님 일을 하는 저희들의 기도를 들어 응답해 주실 것을 믿고 기도합니다. 감사 합니다.

유럽 총연합회장 오진영 드림

칼럼 - Stadtbibliothek Stuttgart (슈투트가르트 시립 도서관)

Stadtbibliothek Stuttgart (슈투트가르트 시립 도서관)


작년 10월 독일의 남서부 중심 도시인 스튜트가르트에 시립 도서관이 준공되었습니다. (사진) 총공사비 7900만 유로가 들어간 이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한국인 건축가 이은영 교수님이십니다.  이 교수님은1956년 생으로 한양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독일로 건너와. 1990년 독일 아헨공대에서 디플롬 학위를 받은 후, O.M. 웅어스, J. 쉬어만 설계사무소에서 근무했으며, 1994년부터 지금까지 쾰른에서 건축설계사무소 Yi Architects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앞서 언급한 슈투트가르트 시립도서관 (유럽공개 현상설계 1등 당선) 외에도, 중국 남경도서관 계획안(국제지명설계 우수작), 튀빙엔대학교 캠퍼스 계획안 (유럽공개 현상 설계 5등 입상), 바이마르 시민회관 개축계획안 (유럽공개 현상설계 4등 입상), 코트부스 주정부 청사 계획안 (유럽공개현상설계 5등 입상), 쾰른 카톨릭미술관 계획안 (국제현상설계 가작) 등이 있습니다. 최근 독일 하노버에 있는 니더작센 주의회 의사당 현상설계도 1등으로 당선되어 실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슈투트가르트 시립도서관 건물은 중앙역 뒤편 언덕에 있으며, 푸른빛을 발하는  신비한 보석같은, 과히 주변의 빌딩들을 압도할 정입방형의 건축물로, 지상으로 보이는 부분만 8층, 35미터 높이입니다. 건물의 꼭대기층 외부, 뚜렷한 4방향에는 한국어, 독어, 영어, 아랍어로 각각 “도서관”이라고 새겨 넣었습니다. 

건물의 핵이 되는 중심을 이은영 교수는 ‘심장(Das Herz)’라 명명했는데 연회색의 비교적 높은 벽으로 된 공간으로 건물의 중심부에 있습니다. 일명 명상을 하고 생각을 모으는 상징적인 것으로 한가운데 바닥엔 언제나 흐르도록 된 물이 정사각형으로 담겨 있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푸른 유리블록으로 밤엔 특별히 신비한 푸른 조명을 받습니다. 건물의 내부는 흰색으로 보이는 연한 회색으로 일관했는데 심장 부위를 지나 계단을 따라 위로 오르다 보면 역시 심장으로 부터 시작된 중심부의 공간이 점점 넓어지는데 이런 효과를 “양파처럼 겹겹이 싸인 생각은 계단을 오르며 점점 중앙으로, 또는 하늘로 집중한다”고, 고대 도서관의 역사와 함께 이은영 건축가는 말하고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건물 총면적이 20,180 평방미터에 달하는 이 도서관은 에너지 소비를 친환경 건축공법 및 재료, 지열 에너지 사용을 함으로써 일반소비 절약규정보다 40% 이하에 달하는 절전형 건축물입니다. 유럽의 모든 국가의 언어로 된 약 500,000 여권의 책들을 소장한 본 도서관은 구석구석에 전계열 도서들이 있고 편안하고 현대적인 휴식공간들도 겸비했습니다.  본 도서관은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Uuw4lCtPAd4)에서도 볼 수 있는데 이 교수님은 신실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이 도서관 프로젝트를 10년간 진행하면서 부인과 함께 수많은 기도 가운데 주님 주시는 힘과 지혜로 감당했다고 고백합니다. 

저는 이 도서관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설계하신 최고의 건축물이 생각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요한계시록 21장에 나오는 새 예루살렘입니다. (그림) 거룩하신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오기에 세속적인 것이 전혀 없는 성결한 도성이며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거룩한 삶을 산 성도들만이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도성이 얼마나 거룩한 곳인지를 단적으로 보여 주는 사실이 있습니다. 16절에 새 예루살렘 성을 측량해 보니 가로 세로 높이가 모두 일만 이천 스타디온으로서 정육면체라고 말씀합니다. 왜 그럴까요? 

성경에 보면 하나님께서 직접 디자인하신 건축물이 두 개 나옵니다. 그것은 바로 모세에게 계시하셨던 성막과 이 성막을 본 떠 만든 솔로몬의 성전입니다. 그런데 이 성막과 성전에 정육면체가 한 군데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성소로서 가로 세로 높이가 같습니다. 이 사실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것은 바로 새 예루살렘이 지성소가 완성된 모습으로서 지극히 거룩하신 하나님과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중심에 임재하시고 오직 거룩한 주의 백성들만이 들어갈 수 있음을 분명히 보여 주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이 땅에서 성도로서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 이 거룩한 도성에 모두 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Prof. Dr. John Choi (최용준)
Global EDISON Academy
Handong Global University

유럽한인CBMC 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