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식품 음료

[스크랩] 신김치 고등어 조림은 완전 밥도둑~~

KBEP 2010. 2. 9. 20:06

 

신김치 고등어 조림..

 

고등어 두 마리가 생겼다..

 

뭘 해먹을까?  잠깐 궁리 끝에....

 

울 신구들이 젤 좋아하는 신김치 고등어 조림을 했네요..

 

기대에 부흥이라도 하듯,,완전 밥도둑이 되었답니다.. 

 

 

 

고등어는 자찻하면 비린내가 많이 나..

 

꺼려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꺼예요...

 

근데 요 신김치랑 합방시키면 또다른맛을 내게 하니..

 

 

 

울 신랑은 요기에 들어가는 김치를 더 좋아한답니다...

 

신혼때는 신김치가 생기면 처치 곤란이라 늘 버리기 일쑤였는데...

 

지금 생각하면 너무 아까운거 있죠..

 

그 귀한걸~~~~

 

 

 

거의 묵은지에 가까운 신 김치라~~~

 

그맛이....이건 분명 예술이다..ㅎㅎㅎ

 

양념에 잘조려진 고등어와 아삭한 신김치의 만남은..

 

그야말로 밥도둑이네요..

 

 

 

밥 한스픈 퍼서 잘 익은 김치랑 고등어 한점 올리면..

 

아~~~먹고 있어도 또 먹고 싶어지니...

 

오늘도 한그릇으로는 어림도 없으니...

 

아예 두 그릇은 퍼 놓고 시작해야겠어요..

 

 

 

사실 내일 고갈비를 해먹을려고 고등어 한마리만 조렸는데..

 

고등어 한마리라 해봐요..2~3불 일텐데,,,

 

2~3불 짜리 고등어와 신김치가 이런 훌륭한 맛을 내니....

 

너무 이쁘죠...ㅎㅎㅎ

 

누가..? 고등어가..?ㅎㅎㅎㅎ

 

 

 

며칠전 미나리 쓸일이 있어 미나리 대만 쓰고 잎이 넘 아까워 냉장고에 넣어두었는데..

 

고등어 조림에 살짝 얹어 먹었더니 향긋하니 맛나네요..

 

싱그러운 미나리와의 조화도 끝내주는 맛인데요.

 

 

 

고등어 조림의 또 하나 별미..

 

양념이 쏘옥~~베여 맛난 무우조림을 안 먹을순 없겠죠...

 

너무 잘 익어 입안에서 사르르~~~거기에 매콤한 양념이 베여...

 

환상적인 맛을 내는 고등어 조림,,

 

 

 

 

그럼 맛난 신김치 고등어 조림 한번 만들어 볼까요.?

 

 간장에 고추장 한스픈 (고등어조림엔 고추장을 넣어줘야 제맛이나요..)  다진마늘 다진고추 넣고

 

고춧가루 ,요리엿을 넣고 잘 믹스한 다음..

 

 

 

 

냄비에 다싯 물에 무우를 넣고 반쯤 익혀주세요..

 

이렇게 미리 조금 익혀둬야 조렸을때도 푹 익어 맛나답니다..

 

 

 

팬에 신김치랑 고등어 넣고 양념장 솔솔 뿌려..

 

 

 바글바글 조려주시면..

 

 

 너무 맛난 고등어 조림이 된답니다..

 

 

 

요거 한냄비면 딴 반찬이 필요 없어요..

 

너무 맛나다 과식하지 마시고..ㅎㅎㅎㅎ

 

오늘도 맛나게 잘 먹었네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나가기전에 꾸욱~~~하고 눌러주시면 무쟈게 땡큐예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
메모 :

'지식창고,뉴스 > 식품 음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너비아니구이  (0) 2010.04.20
[스크랩] 너비아니구이  (0) 2010.04.20
[스크랩] 너비아니야채조림  (0) 2010.04.20
[스크랩] 감자양파볶음  (0) 2010.02.15
[스크랩] 콩나물황태국  (0) 201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