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81

금산군, 코로나 확진자 대상 맞춤형 한약 제공사업 ‘재개’

양성 판정 7일 이내 주민 대상…60세 이상 의료취약계층 우선 지원 주혜지 기자 등록 2022.08.29 11:55 금산군이 코로나19 확진자 대상 맞춤형 한약 제공사업을 지난 26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금산군은 지난 4월 코로나19 확진자의 증상 호전과 후유증 최소화를 위해 한약처방 무료지원 및 한의사 비대면 진료를 제공한 바 있으며, 당시 혜택을 받은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호응도와 확대 시행을 요구하는 의견이 많아 재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코로나19 양성 판정 7일 이내인 주민을 대상으로 60세 이상 의료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자 선정은 보건소 한의사의 비대면(전화) 진료 후 결정되며, 처방받은 한약은 택..

K병원, 한의학 2022.08.30

세종시, 불가리아 소피아시와 도시개발 등 교류의향서 체결

입력 : 2022.08.30 11:41:14 세종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불가리아 수도 소피아시와 교통이동 수단, 도시개발, 경제혁신 분야 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두 도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창조혁신과 교육 및 문화, 지능형도시, 탄소중립, 중소기업 지원 등에 대한 업무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교류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용일 시 국제관계대사는 "유럽연합(EU) 회원국이자 흑해·발칸 지역의 주요 국가인 불가리아의 수도 소피아시와 교류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소피아시의 교통·환경·경제 발전에 세종시의 도시개발 경험과 역량이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피아시 대표단은 이날부터 사흘간 시청과 도시통합정보센터, 자동 클린넷, 세종테크노파크 산학연..

유전, 환경, 그리고 선택

유전, 환경, 그리고 선택 GENETICS, CIRCUMSTANCES, AND CHOICES By Robert J. Tamasy 요즘 우리는 누구이며, 우리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왜 하는지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다. 그중에는 우리가 태어나기도 전에 유전적으로 결정되어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몇 가지 요인도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키가 큰 사람(180cm 이상)으로 성장한다면 절대 경마에서 기수가 될 수 없을 것이다. 반면에, 당신의 부모와 친척들의 키가 크지 않다면 프로 농구팀의 센터가 되기를 열망하는 것은 크게 의미 없는 기대일 것이다. There is so much discussion these days about who we are, and why we do what we do. Some f..

진흥원, 상생협력 촉진 위한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 개소

황재선 기자 입력 2022.08.26 04:45 서울시 중구 소재로 서울역·병원·사업화기관 인접 "수도권-지방 연결 허브로써, 창업·매출·고용 등 선순환 생태계 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이 보건산업분야의 혁신 주체 간 상생협력을 촉진하고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조성하기 위한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를 개소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26일 개소된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는 지역의 바이오 클러스터와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수도권에 집중된 다양한 자원과 정보를 지역에 공급하고 병원, 임상기관 등 보건의료분야 혁신 주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혁신 창업과 기술사업화를 촉진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 연세봉래빌딩에 위치한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는 6개 지역에 설치한 K-바이오헬스 지..

K병원, 한의학 2022.08.28

‘제2회 하이웰니스(Hi-Wellness) 프리미엄 캠프’ 참가자 모집

한의사‧인도 아유르베다 전문가가 건강관리법 전수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선착순 30명 모집 민보영 기자 등록 2022.08.26 16:59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Hi-Wellness) 체험 페스타 2022 추진위원회가 ‘제2회 Hi-Wellness 프리미엄 캠프’ 참가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 동안 열리는 ‘제2회 Hi-Wellness 프리미엄 캠프’는 경상북도 영덕군 소재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한의사와 인도 아유르베다 전문가가 참여해 건강관리 방법을 전수한다. 이 중 한의학 치유 프로그램은 맥진, 침, 뜸, 추나, 음식 체험, 족욕, 기공 운동, 한의 음악 및 무용 치료 등으로 구성된다. 이..

K병원, 한의학 2022.08.28

자생의료재단, 부산서 '꿈나무 올림픽’ 개최

29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50여명이 다양한 경기 참여 한의사 체험부스 마련해 한의 치료법 시연도 윤영혜 기자 등록 2022.08.26 09:43 이번 행사에는 은항·동매사랑·사하중앙지역아동센터 등 부산 내 29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 350여명과 자생의료재단 및 해운대·부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 자생봉사단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참가했다. 또한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을 비롯한 부산광역시 이갑준 사하구청장,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문동민 부산지부장 등 각계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자생 꿈나무 올림픽 개최를 축하했다. 자생의료재단이 주최하는 자생 꿈나무 올림픽은 지난 2018년 서울과 부천에서의 첫 행사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오고 있다. 신종 코..

K병원, 한의학 2022.08.28

러에 투항한 불가리아?…"가스프롬과 협상 불가피"

머니S 이정연 기자||입력 : 2022.08.23 15:00 불가리아 에너지 장관이 러시아 에너지 기업 가스프롬과 협상에 들어간다.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로젠 흐리스토브 에너지 장관은 이날 "회사와 협상 날짜를 정하지는 않았다"며 "업계와 난방 회사의 가스 수요로 인해 정부가 '불가피한' 공급 갱신을 위한 협상을 가스프롬과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당초 불가리아와 가스프롬과의 계약은 올해 말까지였으나 지난 4월 말 러시아는 루블화 지급 요구 거부를 이유로 불가리아에 천연가스 공급을 중단한 바 있다. 흐리스토브 장관은 "분명히 우리는 가스프롬과 협상을 해야 하지만 매우 어렵고 힘든 회담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불가리아는 미국 체니에르사의 액화천연가스(LNG) 선적을 통해 10월..

남양유업-한앤코, 계약이행청구所 결심...내달 1심 선고

발행일 : 2022-08-23 15:05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과 한앤컴퍼니 간 1심 법정 공방이 종료됐다. 양측은 최종 변론 종결까지도 첨예하게 대립했고 내달 말 법원의 최종 판단만 남았다. 홍 회장은 김앤장의 '쌍방대리'로 계약이 무효라는 주장을 유지하고 있는 반면 한앤코측은 '쌍방자문'이라 계약 이행에 문제될 수 없다고 반박했다. 23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0부는 남양유업과 한앤코 계약이행 청구소송 결심을 진행하고 다음 달 22일 1심 판결을 선고한다. 당초 지난 변론 기일에 증인신문을 마지막으로 심리를 끝내기로 했지만 김앤장 소속 변호사 재출석을 요청하면서 미뤄졌다. 김앤장 소속 변호사 3인은 이날 법정에 출석하지 않고 서면 답변을 제출했다. 해당 답변서는 양측이 김앤장의 비밀유지의무 포기를 동의..

복지부 장관 후보 1명 검증에 1개월...경찰청 공조에 마라톤 검증 중

기사입력시간 22.08.24 06:32 또 낙마할라 후보자 검증에 심혈…나경원·김세연·윤희숙 전 의원 등 두루 거론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공백 상태가 길어지고 있는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 내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3일 여권과 의료계 등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복지부 장관 후보를 3배수 정도로 압축했다. 특히 대통령실은 정호영 후보자와 김승희 후보자의 인사청문에서 두 차례나 발목이 잡힌 만큼 더 이상의 논란 자체를 만들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 과정에서 경찰청과 공조해 예비 후보 1명당 1개월 정도에 달하는 일명 '마라톤 검증'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코로나19 등 감염병 사태를 고려해 보건의료 전문가를 후보로 고려했지만, 인사 검증 등을 고려해 관료 및 ..

K병원, 한의학 2022.08.24

윤 대통령 '아산 경찰병원 설립' 공약에도 20개 지자체 유치전

은현탁 기자 hteun@daejonilbo.com 입력 2022.08.10 11:26 전국 20여 개 지자체가 경찰병원 분원 유치전에 뛰어든 가운데 충남 아산이 최종 후보지로 선정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 연말 확정될 경찰병원 분원 후보지 공모에 충남 아산을 비롯 강원도 춘천·원주·홍천·화천·횡성·동해, 경남 창원·하동·함안 등 전국 20개 기초 자치단체가 응모해 지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충남 아산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집에 '충남 아산시 경찰학교 부지 내 국립경찰병원 설립'이라고 명시돼 있어 0순위 후보지나 다름없다.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보면 '충남은 국립병원이 없고 서북권의 의료는 수도권에 의존하고 있어 공공의료기관의 균형 있는 배치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있다. 그럼에도 전국의 지..

K병원, 한의학 202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