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뉴스/무역.유통

토브앤바나, 스킨케어서비스 앱 '샘플로드' 베타버전 출시

by KBEP 2024. 1. 2.

2022.09.16 13:52:27  신보경 기자 boky0342@cosinkorea.com

피부분석 인공지능(AI)기술 활용 화장품 샘플 중개 플랫폼

토브앤바나가 스킨케어 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샘플로드’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샘플로드’는 피부 분석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샘플 중개 플랫폼이다. 이미지 출처 : 토브앤바나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토브앤바나가 스킨케어 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샘플로드’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샘플로드’는 피부 분석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화장품 샘플 중개 플랫폼으로 화장품 구매 실패 경험을 줄이기 위해 개발됐다. 한 달에 한 번 직접 고른 화장품 샘플을 배송비만 부담하고 받아볼 수 있어 부담 없이 궁금했던 화장품을 이용할 수 있다.

 

최초 이용 시 간단한 설문을 통해 이용자의 피부 타입이나 고민 등을 파악한 후 피부 분석 AI가 피부에 잘 맞을 것 같은 제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화장품 구입 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또 AI 추천 화장품 외에도 직접 원하는 화장품 샘플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화장품을 즐겨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비싼 돈을 주고 구매한 화장품이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아 시간과 돈을 낭비한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샘플로드’를 사용하면 화장품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제품의 테스터를 이용할 수 있어 ‘인생템’을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오프라인 테스터 대신 나만을 위한 샘플을 사용할 수 있어 개인 위생에 신경 쓰는 오늘날 더욱 유용하다. 베타 버전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출처 : 코스인

기사원문 : https://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45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