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무역.유통

화장품 샘플 중개 플랫폼 '샘플로드' 베타 출시

KBEP 2024. 1. 2. 04:35

화장품 샘플 집에서 무료로 받아보고 구매

뷰티누리(화장품신문)
입력 2022-09-15 09:57 

토브앤바나가 인공지능(AI) 기반 화장품 샘플 중개 커머스 플랫폼 ‘샘플로드’를 6일 베타 출시했다고 알렸다.

샘플로드 어플을 이용하면 고객의 피부 타입과 취향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이용자는 추천받은 화장품 샘플을 집에서 무료로 사용해 보고 본품을 구매하는 서비스다.

샘플로드의 경쟁력으론 인공지능의 정확도를 꼽을 수 있다. ‘

샘플로드’ 어플은 자신의 피부 타입, 고민 등 간단한 설문을 기반으로 인공지능이 분석해

이용자의 피부에 잘 맞을 것 같은 화장품을 추천해 준다.

인공지능 추천 기술의 경우 고객이 남긴 후기의 감정을 분석해 고객의 취향과 선호하는 화장품 타입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후기를 많이 남길수록 보다 정교한 추천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 기관과 함께 공동 연구를 진행했으며 관련 특허 확보 및 출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AI 추천 화장품 외에도 자신이 궁금 했거나 발라보고 싶었던 화장품 샘플을 선택해 받아볼 수도 있다.

한 달에 한 번, 자신이 고른 화장품 샘플을 배송비만 내고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테스트 기간 중 고객들이 집에서 샘플을 미리 사용해 본 후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며 "오프라인 드럭스토어나 로드샵의 경우 위생적인 이슈로 샘플을 얼굴에 사용하지 못하고 손등에만 발라보고 구매한다. 샘플로드는 직접 배송하기 때문에 이런 제약이 없다는 점도 강점이라"고 전했다. 

 

출처 : 뷰티누리 화장품 신문

출처 : https://www.beautynury.com/news/view/98776/cat/10/cat2/10600/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