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K병원, 한의학

한의학연, 한의약 정책 전문저널 ‘한의정책’ 제10권 제1호 발간

KBEP 2022. 8. 1. 16:42

국내외 연구・산업・제도 현황 수록…한의학연의 침 연구 사례 확인 가능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 이하 한의학연) 한의정책팀이 침 연구・산업・제도 동향을 다룬 ‘한의정책’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한의학연은 매해 2회씩 한의약 정책 수립자와 연구자가 정책 동향과 통계자료를 효과적으로 파악, 분석할 수 있도록 한의정책을 발간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의학연 주요사업의 하나로 수행 중인 한의정책은 2012년 12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7회 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침 치료에 대한 연구・산업・제도별 현황과 전문가 기고문 등을 수록했다.

 

침의 주요 동향을 다룬 '정책 아젠다'에서는 △침 연구의 역사 △국내외 침술 건강보험 제도 △국내외 한의 침 산업・연구 동향 △침구경락 국가 R&D 투자 현황 분석 등을 담았다.

 

침 치료의 역할을 소개하는 '이슈브리프'에서는 △약물중독에서 침의 양방향 치료 작용 △전기침치료 및 의료기기의 미래 △침 치료의 과학적 접근과 임상연구 활용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이 밖에 '정책 돋보기'와 '현장의 소리' 코너에서는 한국한의학연구원의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연구센터 설립 추진 준비 및 침구경락 연구 사례를 담고 있다.

 

이진용 원장은 “이번 한의정책 발간이 국내 침 연구 발전 및 정책 개선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의정책 저널이 한의약 분야 정책・전략 수립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의정책은 한의학연 홈페이지(www.kiom.re.kr, 출판물-한의정책저널)나 한의온라인정책서비스 홈페이지(policy.kiom.re.kr, 정책자료실)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출처 : 한의신문

기사원문 : https://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50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