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김치

김치 교육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광주 김치타운

KBEP 2022. 2. 28. 08:27

세계김치연구소 최고 전문가 활용

입력 : 2022-02-27 14:30

광주시는 광주김치타운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체험과정 5개와 교육과정 4개 등 김치교육·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김치타운 내 세계김치연구소 최고 전문가를 활용해 세대별·수준별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현재 운영하고 있다.

체험과정은 △광주김치타운 김치교실 △찾아가는 김치교실 △주말 김치요리 체험교실 △맞춤형 김치체험 프로그램 △온택트 김치교실 등으로 상시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아동부터 성인, 가족, 단체까지 김치 체험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개인과 단체를 위해 김치 키트를 활용한 온라인 체험·찾아가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주말 김치요리 체험교실'은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김치를 만들고, 김치삼색주먹밥이나 김치토르티아 등 김치 응용요리를 만들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과정은 △고급과정 '제1기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 △김치명사와 함께 김치 담그기 △따라하면 김치가 어렵지 않아요! △우리집 제철반찬 만들기 등이다. 수강생은 초급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5월말까지 접수해 20면을 선발한 뒤 6월부터 15주간 진행하는 '제1기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는 대한민국 최고의 김치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전문적인 이론·실습 강의뿐만 아니라 김치명인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특급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김치타운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한다.

황인근 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은 “남도김치를 배우고 익히려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815280&code=61121111&sid1=s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