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BMC. 만나

유럽CBMC 주간뉴스 2013년 2월 12일

by KBEP 2013. 2. 14.



마중물 151호(2013.2.12)

2013년

밀라노 지회장/임원회의를 마치고

<밀라노 지회장/임원 회의를 마치고>


이미 공지된대로 2월 7-9일 이태리 밀라노에서 이백용/송지혜 강사님을 모시고 유럽 CBMC 미래의 지도자들이 거의 모두 한자리에 모여 Empowering Coaching 강의를 듣고 수료증을 받아 돌아왔습니다. 본 코칭 과정은 삶의 모든 분야에서, 가정에서, 일터에서, 교회에서 모든 인간관계에 몰라서는 안 되는 중요한 과정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Global Christian CBMC Leader 들의 양성에 시간과 열정, 그리고 물질을 아끼지 않는 밀라노의 문광순 대학장님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또한 2월 8일 저녁, 제 10차 유럽대회인 모스코바 대회 준비를 위한 지회장/임원 회의에서 박원규 준비위원장이 대회 준비 현황 보고를 잘 해 주셨으며, 특히 이욱현 북유럽 연합회장께서 최근 심장 대수술을 받고 회복을 위해 병상에서 휴식을 취하셔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대회가 주님의 일이라는 소명감 때문에 의사에게 허락을 받고 날라 와 직접 참석해 주신데 대해서는 진정 감동이었습니다. 금번 모스코바 유럽대회가 주님의 영광과 참석자들의 은혜가 넘치는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바라옵기는 대회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가능한 한 빨리 항공편 예약을 하고 러시아 비자를 받아 참가 신청을 해서 모스코바 지회의 준비위를 도와주어야 할 것입니다.

한국의 고유 명절인 구정 정초입니다.  CBMC 회원님들께서 비록 고향을 떠나 유럽 각 지역에 나와 있지만 모쪼록 주안에서 즐겁고 행복한 설날을 보내셨기를 기원 드립니다.

2013년 2월 11일 

유럽 총연합회장 오진영 

제 10차 유럽 한인 CBMC 모스크바 대회

제 10차 유럽 한인 CBMC 모스크바 대회


제10차 유럽 한인 CBMC 대회가 아래와 같이 개최됩니다.

- 주 제 : 내일을 향한 끝없는 도전 ! 
- 기 간 : 2013년 4월25일(목) ~ 4월27일(토)
- 말 씀 : 창22:18 “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 장 소 : 모스크바 알파 호텔 (www.alfa-hotel.ru)
- 회 비 : 300 EURO(1인당), (참가자 수 목표 150명 선착순 1개월 전 마감)
- 관광 옵션 : 첨부한 일정 및 가격을 참조
- 참가 신청 및 문의 : 박원규 모스크바 지회장 (mosangel77@hanmail.net)

기도 제목은,
첫번째,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대회가 되길위해서,,,,
두번쩨, 한인들과 러시아 현지인들이 함께 참석하는 대회가 되도록,,,,
세번째, 비즈니스 선교의 장이 되는 대회가 되도록,,,,
네번째, 러시아 전통 예술 공연과 클래식 공연이 어우러진 예술대회,,,,
다섯번째, 나이와 문화의 벽을 넘는 대회,,,,세계대회의 축소판같은 대회,,,,,
여섯번째, 모두가 예수님안에서 하나가 되는 대회가 되도록,,,,
일곱번째, 현지의 교민들이 많이 참여하는 대회가 되도록,,,,
여덟번쩨, 현지에서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과 목사님들의 위로가 넘치는 대회가 되도록,,,,
아홉번째,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이 주인이 되시도록,,
열번째,러시아에 올바른 CBMC멤버들에 의해 비즈니스를 통한 영적 부흥이 오도록 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로 준비하고 참석하고 은혜받고, 그 풍성한 은혜를 
         온 열방에 전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칼럼 - 혁신적 리모델링 (Innovative Remodeling)

혁신적 리모델링 (Innovative Remodeling)


얼마 전 저는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네덜란드 남부에 있는 림부르그(Limburg)주의 헬렌(Heleen)이라는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그곳에는 매우 특별한 비즈니스를 하는 히어드 시모니스(Geerd Simonis)라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사업을 한 마디로 C’magne (www.cmagne.com) 또는 -mill (www.cmill.com)이라고 하며 전자는 후자를 포함하는 보다 넓은 프로젝트를 의미하는데 여기서 C는 중세 신성로마제국의 샤를마뉴(Charlemagne) 대제가 활동했던 지역, 문화(Culture), 창조적(Creative), 요리(Cooking), 상업적(Commercial), 컨퍼런스(Conference) 그리고 기존의 도시에 새로운 비타민 C를 제공한다는 등 다양한 의미가 있습니다.  

네덜란드에는 이미 건물이 충분하다는 객관적 근거하에 새로운 건물들을 건축하기 보다는 오래되어 버려진 건물을 리모델링 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여 죽어가는 건물에 전혀 새로운 기능들을 부여함으로 활력(vitality)을 불어넣는 것입니다. 이 분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처음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현실성이 낮다는 비판을 받았지만 지난 5년간 괄목할 만한 업적을 이루어 2011년 네덜란드 최고의 비즈니스 지역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 네덜란드도 경기 및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따라 많은 회사들이 구조 조정을 하면서 오래된 건물을 버리고 새로운 건물로 이주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20년 이상 부동산 개발 관계 비즈니스를 해 온 시모니스씨는 그것을 낭비‘라고 봅니다. 그 대신 다양하고 복잡한 건물들과 문제들을 새로운 도전의 기회로 삼아 창조적 미래를 여는 발판으로 삼았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다양한 사람들의 문제들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일과 여가, 기업들간의 협력 그리고 현재와 미래의 가교역할‘을 감당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이 분이 한 일은 지난 2007년 네덜란드 굴지의 전자회사인 필립스가 텔레비전 브라운관을 생산하다 중단한 후 버려진 공장 건물들과 부지를 구입했습니다. 오래된 건물들이지만 이곳을 완전히 리모델링하여 활기 넘치는 새로운 기업들이 입주한 지역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사진 1). 

'공원에서의 삶(Life in the park)'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각 공간을 매우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기업들, 화랑들, 오피스텔, 교육, 문화, 사무실 및 레저를 겸비한 독특한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것입니다(사진2). 

이러한 융통성 있는 특성과 다양성의 조화는 젊은 기업가들에게 다양한 창업의 기회와 시장을 제공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프로젝트를 위해 헬렌시, 은행 그리고 지역상공회의소도 아낌없는 지원을 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 결과 이 지역은 최근에 '문화적 기업들의 지역(cultureel bedrijventerrein)' 이라는 명예로운 칭호도 부여 받았다고 합니다. 

시모니스 씨의 친절한 안내로 각 건물들을 돌아보면서 다양한 기업들(IT, 댄싱 룸, 화랑, 회계법인 등)이 사무실 내지 작업 공간들을 임대하여 각자의 비즈니스를 하면서 커피 포인트, 회의실 및 레스토랑에서 함께 만나 서로 교제할 뿐만 아니라 사업적인 협력을 통해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경쟁력을 강화하며 윈윈 (win-win)하는 모습을 보면서 네덜란드 국민들의 창의적인 저력을 새롭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주님의 몸 된 공동체로 각기 지체가 되어 서로 협력함으로 건물들뿐만 아니라 사역적으로도 새 부대에 새 포도주를 담으려는 끊임없는 패러다임의 변화와 혁신적 리모델링을 통해(고후 5:17) 하나님 나라의 영원한 가치와 생명을 불어넣는 영적 기업가(spiritual entrepreneur)들이 많이 나타나길 기대합니다. 

최용준
한동대학교 교수

유럽한인CBMC 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