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BMC. 만나

유럽CBMC 주간뉴스 2011년 3월 28일

by KBEP 2011. 3. 30.

마중물 119호(2011.3.28)

2011년

제8차 소피아 유럽 한인 CBMC 대회 안내

제8차 소피아 유럽 한인 CBMC 대회 안내

 
(2011. 4. 28 ~ 4. 30 불가리아 Pravets Hotel )

신록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남동부유럽의 중심 불가리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발칸산맥의 청정지역, 의인의 마을 쁘라베츠(‘의인’이라는 뜻)에 최상의 시설을 자랑하는 Hotel Riu Pravets Resorts (www.riu.com) 이곳에 하나님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함께함 과 알아감, 그리고 결단의 장인 유럽한인 CBMC 소피아대회를 준비하였습니다. 2박3일의 짧은 모임이지만, 우리의 영이 재충전되며, 또, 주님을 향한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Pravets 호텔은 호수를 둘러싼 아즈넉한 분지에 설립된 리조트 호텔로써, 18홀 골프장이 호수주변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가만히 경치를 바라봄만으로도 평안한 기운이 감도는 그런 곳입니다.
영적으로 죽어가는 유럽대륙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과 불가리아를 사용하시려는 하나님의 마음을 같이 느껴가며, 세상을 향해 하나님의 영향력을 행사해나갈 의인을 찾으시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귀한 대회가 될 것입니다.

대회 이후에, 7박8일의 발칸반도 비전트립 및 2박3일의 불가리아 트립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슬라브 민족의 자존심 베오그라드와, 1차 세계대전의 발발지 사라예보, 유럽인들의 사랑인 드보르브닉, 역사의 흔적 스플릿, 태고의 신비 플리트비체와 세계 2번째 포스토니아 동굴, 알프스의 첫사랑 블러드 등 숨막히는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처 :
한국 : 서태원 유럽총연 협동총무 (서울.010-2614-1007, seotaewon@eurokor.com)
유럽 : 오진영 유럽총연 회장 (런던:+44 779 699 0361, 서울: 010 8947 3069, jinyoungoh@hotmail.com)
유럽 : 박종태 준비위원장 ( 소피아:+359 888 808 406, 서울:010 9946 0850, protbg@hanmail.net )

첨부 : 1. 제8차 유럽 한인CBMC 소피아대회 참가신청서
2. 발칸반도 비전트립(6박7일) 일정 및 소요경비
3. 불가리아 비전트립 (2박3일) 일정 및 소요경비

컬럼 - 카니발(Carnival)과 사순절(Lent)

컬럼 - 카니발(Carnival)과 사순절(Lent)

 
매년 사순절을 앞두고 전 세계는 카니발로 떠들썩합니다. 필자가 사역했던 쾰른도 독일에서 가장 카니발이 유명한 곳입니다. 원래 카니발이라는 말은 고기를 먹는 것을 감사하는 축제라는 ‘사육제(謝肉祭)’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 사순절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40일간 광야에서 금식하시며 기도하시고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고난 당하여 죽으신 것을 기억하며 40일간 육식을 먹지 않고 단식하며 참회하고 희생하는 사순절 바로 전에 고기도 실컷 먹고, 놀고, 마시는 데에서 유래합니다. 그래서Carnival이란 단어는 원래는 '육식이여 안녕'(farewell to meat)이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축제의 기원을 좀더 거슬러 올라가면 로마시대의 동지제(冬至祭, 12월 17일)부터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그리스-로마 사람들은 기나긴 겨울의 악령들을 몰아내는 의미에서 포도주를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축제를 열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리스도인들이 이러한 풍습을 받아 들여 카니발이 된 것입니다. 원래 이 기간은 주현절(Epiphanias, 1월 6일)부터 사순절이 시작되는 전 날의 화요일까지 계속되다가, 그 후 성회 수요일 직전 한 주일로 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한 주간 여러 나라에서는 가장 행렬도 하고 파티도 하면서 먹고 마시고 즐기는 등 인간의 쾌락을 자극하는 행사들이 행해집니다. 그래서 독일 사람들은 이것을 ‘der Teufel ist los’ 즉 악마가 놓임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마귀의 모습을 하지요. (후략, 전문은 첨부물 참조)

컬럼니스트: 최용준 목사
- 현재 브뤼셀한인교회 담임목사,
- VIEW, KUIS교수(기독교세계관, 기독교 철학)

공지사항 / 기도제목

공지사항

* (고) 김남수회장님의 두번째 책 "새로운 미래가 온다"가 발간되었습니다.
유럽의 각지회별로 원하시는 수량과 받으실 주소를 보내주시면 윤정애사모께서 직접 발송해드릴 것입니다.
답신은 밀라노지회 김영돈회장님 (gkitalia@gmail.com) 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CBMC 홈페이지 비즈니스 광장 리뉴얼 오픈
 국내외 회원들의 비즈니스 네트�을 위해 www.cbmc.or.kr 홈페이지에 가셔서 회원가입 후 사업자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cbmc 회원만 등록 가능합니다.)
 
* 월요만나 상단에 첨부합니다.

기도제목

* 4월 28-30일 까지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개최되는 유럽한인대회 준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진영 유럽총연회장, 박종태 준비위원장, 서태원 협동총무가 28일(월) 중앙 사무국을 방문하여 전반적인 대회 계획을 점검하고, 세부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유럽대회를 통해 유럽한인지회가 CBMC 비전과 새 힘을 얻는 기회가 되고, 새로운 부흥의 계기가 되도록 참여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본을 위해 특별히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원전이 안전하게 잘 통제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하나님의 자비와 은혜가 넘치게 하시고, 어려움을 당한 사람들이 새로운 힘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되 하나님을 인정하고, 돌아오는 새로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일본과 연관되어 사업을 하시는 회원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려움을 통해 새로운 활로가 개척되고, 사업의 지경이 넓어 지는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유럽한인CBMC 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