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10/07 4

"인삼의 효능 전세계에 알리자"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위해 한국인삼협회 추진위 발족 유주연 기자 입력 : 2022.10.05 04:01:01 한국인삼협회가 고려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인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위원회'의 발대식을 열었다. 최근 한국인삼협회는 지난달 26일 서울시 서초구 aT센터에서 고려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인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위원회'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2020년 인삼이 농경 분야 최초로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됨에 따라 국내 등재에 이어 우리의 인삼문화를 세계인에게 널리 알리고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목표로 이달 초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진행되었다. 추진위원회는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하여 한국인삼협회, 고려인삼시군협의회, 농촌진흥청..

인삼 2022.10.07

박람회 유치 홍보에 한국상품 전시…불가리아 한국국경일 행사

입력2022.10.05 04:53 주불가리아 한국대사관은 4일(현지시간) 소피아 그랜드 밀레니엄호텔에서 2022년 국경일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니콜라 스토야노프 불가리아 경제 장관과 현지 외교단, 교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대사관 측은 참석자들에게 한식, 한국 주류, 한복, 전통가옥, 유네스코 문화유산, 케이팝, 국악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소개했다. 또 이날 행사는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의 장으로도 활용됐다. 주불가리아 대사가 직접 박람회를 소개하고 홍보 영상을 상영하면서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행사장에는 한국기업 홍보관도 마련돼 현지 진출 기업들의 기술력과 신제품을 홍보했다. 이호식 주불가리아대사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맞아 한국과 불가리아 간 교류가 여러 방면에서 확대..

'남양유업 매각' 장기화… 홍원식 회장, 주식양도 판결 항소

신용수 기자 입력 2022-10-05 남양유업은 홍원식 회장 측이 주식양도 소송 판결에 불복하며 항소를 제기했다고 지난 4일 공시했다.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는 지난해 5월 홍 회장 일가가 보유한 남양유업 지분을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맺었으나 홍원식 회장 측은 같은 해 9월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이에 한앤컴퍼니는 계약대로 주식을 양도하라며 홍원식 회장 일가를 상대로 소송을 냈고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0부(정찬우 부장판사)는 지난달 22일 한앤컴퍼니의 손을 들어줬다. 홍원식 회장 일가가 앞선 계약대로 주식을 이전하는 절차를 이행해야 한다는 것이 판결의 요지였다. 그러나 홍 회장 측은 이번 판결에 불복하면서 항소를 제기했다. 홍 회장 측 대리인은 지난 달 판결 이후에도 "한앤컴퍼니 측의 쌍방..

세종충남대병원, 녹색건축대전서 국토부 장관상 수상

Heritage / 이은파 / 2022-10-05 14:20:38 세종충남대병원, 녹색건축대전서 국토부 장관상 수상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세종충남대병원 건물이 우수 친환경 건축물로 인정됐다. 세종충남대병원은 '2022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에서 녹색건축 준공 부문 건축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세종충남대병원 건물은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1+ 등급과 녹색건축 그린 2등급에, 설계 단계에서 주변 녹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자연과 도시를 아우르는 '저탄소·저에너지 녹색병원'을 구현했다. 에너지 소비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병원 시설인데도 패시브 및 액티브 기술과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등 녹색건축 기술을 도입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점 등이 인정됐다. 특히 태..

K병원, 한의학 2022.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