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105

벨기에 총리 “중국, 러시아처럼 취급하지 말아야"

벨기에 “러처럼 中 외면은 지양해야” 네덜란드 총리도 비슷한 취지 발언 “유럽內 대중 전략 온도차…G7·나토 영향” 등록 2022-06-28 오전 10:31:29 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유럽 국가들이 대(對)중국 전략에 대해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다. 28일(이하 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알렉산더 드 크루 벨기에 총리는 전일 미국 싱크탱크 독일마샬펀드(GMF)가 벨기에에서 개최한 ‘브뤼셀 포럼’에 참석해 “우리가 러시아과 같은 방식으로 중국에 등을 돌리는 일은 없어야 한다”면서 “러시아와 중국은 각각 다르게 고려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유럽연합(EU)의 중국 정책에 지지를 표하면서 “중국은 중요한 교역 상대”라고 강조했다. 2019년 EU의 전략보고서는 중국..

[검색폭발 이슈키워드]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2022.06.28 윤석열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면서 나토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윤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나토 정상회담이 열리는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했습니다. 윤 대통령 취임 후 첫 해외출장입니다. 나토는 1949년 4월4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창설된 집단방위기구입니다. 최초 가맹국은 미국·영국·프랑스·이탈리아·벨기에·캐나다·덴마크·아이슬란드·룩셈부르크·네덜란드·노르웨이·포르투갈 등 대서양을 사이에 둔 12개국입니다. 때는 2차 세계대전 직후, 냉전 체제에서 미국과 서방은 중부 유럽과 동유럽에 주둔하고 있던 소련군을 막고자 했습니다. 나토 헌장 제5조는 "유럽이나 북미에 있는 한 개 이상의 나토 회원국에 대한 무력 공격은 전체 회원국에..

코리아 ! 2022.06.29

無젓갈 김치, 당근·케일 김치… 美·유럽 등 40國서 “맛있어요”

대상 이미지 기자 입력 2022.06.28 19:43 K푸드의 대표 식품으로 ‘김치’가 급부상하면서 국내 김치 수출액은 작년 1억5990만달러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수출 대상국도 2011년 61국에서 작년 89국으로 늘었다. 국내 포장 김치 수출은 대상 종가집이 이끌고 있다. 2016년 2900만달러였던 종가집 김치 수출액은 작년 6700만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국내에서 수출한 김치 중 종가집 김치만 42%에 달한다. 종가집 김치는 미주와 유럽,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40여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일본 수출 물량의 90%, 홍콩·대만·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에 수출하는 물량 80% 이상을 현지인이 소비하고 있다. 미주와 유럽 등 서구권에서도 김치를 찾는 현지인이 늘고 있..

김치 2022.06.29

‘깨어짐’의 수많은 유익

‘깨어짐’의 수많은 유익 THE BOUNTIFUL BENEFITS OF BROKENNESS By Robert J. Tamasy 비즈니스와 전문인 세계에서 우리는 강하고 대담한 리더를 존경하는 경향이 있다.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은 일반적으로 기업을 이끌 리더를 찾을 때 용기, 자신감 및 결단력이 절대 흔들리지 않을 것 같은 자신감 넘치고 확고한 사람을 찾는다. 예수님께서는 ‘산상 수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마태복음 5:5) 그러나 일반적으로 기업의 이사진들은 이와 같은 성품을 가진 사람이 그들의 회사를 이끄는 것을 원치 않는다. In the business and professional world, we admire strong and b..

라리베라, 불가리아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베블’ 신상품 런칭 기념 이벤트

김민수 기자 승인 2022.06.24 13:59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수입 육아용품 전문몰 라리베라가 불가리아의 패밀리 코스메틱 브랜드 ‘베블’의 신상품 런칭 기념과 관련하여 7월 4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벤트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베블은 불가리아의 패밀리 코스메틱 브랜드로, 전 제품에 EWG 그린 등급의 엄선된 성분을 사용하고 알코올, 파라벤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배제하여 아기와 엄마가 같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도 제품과 성분의 안전성을 검증하는 크루얼티 프리 제품이다. 라리베라에서 런칭한 베블의 제품은 총 8종으로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바디크림과 오일, 탑투토 샤워젤 등이 있으며 자연 유래 향료 사용으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잔향과 끈적임 없는 ..

“無에서 시작했는데 건강하게 팔순 맞으니 감사” 저출산 해결 돕는데 ‘보은의 1억’

인구감소대책 국민운동본부 만드는 강국창 동국성신 회장… 출연금 약정 입력 : 2022-06-24 03:01 그에게 ‘대한민국 저출산대책 특임본부장’이라도 맡겨야 하는 건 아닐까. 본인 노후보다 나라 인구 걱정을 앞세우고, 자신의 팔순 잔칫날에 ‘인구감소대책 국민운동본부’ 발족을 위한 출연금 전달식 순서를 끼워넣었다. 만나는 사람마다 “인구는 국력이고 출산은 애국”이라며 입버릇처럼 내뱉는다. 그렇다고 그가 한가한 사람은 결코 아니다. 강국창(79·사진) 동국성신 회장 얘기다. 40년 넘게 기업을 이끌고 있는 그는 베테랑급 최고경영자(CEO)다. 인천경영자총협회장이면서 국가조찬기도회 부회장도 맡고 있다. 서울 수정교회(신익수 목사) 명예장로이기도 하다. 23일 만난 자리에서도 그의 휴대전화는 쉴 틈 없이 울..

"5년간 1,439명 해외입양 보냈다"..언제까지?

김세정 입력 2022. 05. 15. 10:01 ■ 2021년 입양아동 415명 '역대 최저'…감소 추세 배경은? 지난해 국내외로 입양된 아동은 415명으로 역대 가장 적었습니다. 2011년 2,464명과 비교하면 5분의 1에도 못 미칩니다.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의 영향 등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8년엔 681명, 2019년엔 704명이었습니다. 코로나19 이전에도 국내외 입양 건수는 감소 추세를 보여왔습니다. 입양 절차가 엄격해진 것이 전체 입양 규모가 줄어드는 이유 중 하나로 분석됩니다. 2012년 이후 입양 제도는 신고제에서 가정법원 허가제로 바뀌었습니다. ■ 2007년부터 '국내 입양 〉 해외 입양'…최근 5년 해외 입양 1,439명 지난해 입양아동 415명 가운데 4..

"김치는 중국어로 '辛奇'(신치)"…서경덕, 구글에 정정 요청

중국 '김치공정'에 대응…"염장 채소인 '泡菜'(파오차이) 번역은 잘못" 입력 : 2022.06.23 08:41:15 김치를 자신들의 문화로 선전하는 중국의 '김치 공정'에 맞서 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구글 번역기 사이트에서 김치의 중국어 번역 오류를 정정해 달라고 구글 측에 요청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구글 번역기에서 '김치'(한국어)와 'kimchi'(영어)를 중국어로 번역하면 간체자 및 번체자 모두 '泡菜'(파오차이)로 번역한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는 '공공 용어의 외국어 번역 및 표기 지침'을 개정하면서 '김치'의 올바른 중국어 표기를 '辛奇'(신치)로 명시했다. 서 교수는 지난 몇 달간 정부기관, 기업, 중국에서 활동하는 연예인 등이 김치를 '파오차이'로 잘못 번역한 것을 지적하고 정정..

김치 2022.06.24

[비즈톡톡] 네이버·신세계 反쿠팡 혈맹 1년…소비자들 “뭐가 달라졌냐”는데

작년 1월 정용진, 이해진 찾아가 협력방안 논의 2500억 지분 교환 후 특별한 성과 없어 네이버, 입점 유통사 많고 물류는 CJ와 협업 신세계, G마켓·옥션과 시너지 마련에 집중 이현승 기자 입력 2022.06.22 06:00 작년 1월 정용진 신세계(220,500원 ▲ 0 0%)그룹 부회장이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NAVER(234,500원 ▲ 5,500 2.4%)) 사옥을 찾아가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를 만난 일이 화제였습니다. 두 달 뒤 양사는 2500억원 규모의 지분 맞교환을 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거대 메기 쿠팡에 쫓기는 온·오프라인 상위 사업자 간 연대라며 주목했습니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거래액 기준 2020년 이커머스 시장점유율 빅3는 네이버(17%), 쿠팡(13%), 이베이..

BBQ 미국서도 잘나가네…'급성장한 외식브랜드' 2위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발표 북미 전체 250여개 매장 운영 송경은 기자 입력 : 2022.06.22 17:22:37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그룹의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로 선정됐다. 22일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개 가운데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500대 브랜드파워 순위에서는 전년 대비 43계단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발표는 2006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지속적인 도전 끝에 이뤄낸 쾌거"라며 "BBQ 제품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토대로 현지에 최적화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