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2 112

농식품부, 2월 A-벤처스에 유산균 버거 '힘난다' 선정

뉴시스입력 2022.02.27 15:43 기사내용 요약 5년간 연구 통해 유산균 생존율 높여 국내 21개 오프라인 매장서 40억 매출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의 A-벤처스 제34호 업체로 주식회사 '힘난다'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힘난다'는 2015년 창업한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유산균을 첨가한 버거 등 건강 간편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그린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이다. 독자적인 유산균 발효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패티의 잡내를 잡아주고 빵의 글루텐을 분해해 소화가 잘되는 건강한 버거를 개발했다. '힘난다'의 허요셉 대표는 자체 식품연구소에서 5년간 연구를 통해 고온과 저온 등 열악한 환경에서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였다. 이러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국내 21개 오..

[우크라 침공] '러 항공기에 영공 금지' 확산…독일도 차단

루프트한자·KLM도 일주일 간 러 비행 중단…러시아도 맞대응 입력 : 2022.02.27 11:03:48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서방이 제재 강도를 높이면서 러시아 항공기를 상대로 한 비행 금지도 확산하고 있다. 영국과 발트 3국이 자국 영공에서 러시아 항공기의 운항을 금지하기로 한 가운데 독일도 하늘길을 차단하기로 했다. 26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폴커 비싱 독일 교통부장관은 이날 "러시아 항공기에 독일 영공을 폐쇄하기를 권고한다"고 말했다. 교통부 대변인실은 "이를(폐쇄) 준비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러시아 국적 항공사에 영공을 닫기로 한 유럽 국가는 영국과 독일을 포함해 불가리아, 폴란드, 체코, 슬로베니아, 발트 3국인 에스토니아·라트비아·리투아니..

‘대기 요법’이라는 어려운 숙제

‘대기 요법’이라는 어려운 숙제 THE TOUGH TASK OF ‘WATCHFUL WAITING’ By Jim Langley 지난 몇 년간 나는 전립선암 치료를 받아왔다. 그 작은 분비샘 안에 남아 있는 암을 제거하기 위해 두 번째 최소 침습적 시술을 받은 지 거의 1년이 되었다. 지금까지는 수술로 제거하지 않기로 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그 모든 과정에서 아무런 고통을 겪지 않았다. For the past several years, I have been been receiving treatment for prostate cancer. It has been nearly a year since my second mildly invasive procedure to remove the disease that ..

CBMC. 만나 2022.02.28

인천시, 대한민국 ‘세계보건기구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단독 선정

이미숙 기자 입력 2022.02.27 04:04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3일 대한민국이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단독 선정됐다고 밝혔다.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조감도국내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인천 송도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적 바이오 인력을 양성하는 산실이 될 전망이다. 대한민국으로 선정된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프로젝트와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가 결합된다면, 관련 산업 인력 육성에 더욱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는 코로나19의 펜데믹 이후 국가간 백신 불평등 문제 발생으로 중·저소득국의 바이오 의약품 제조역량 구축의 시급성을 인식,..

[재계 新금맥찾기, 바이오 '골드러시'②] 한화‧GS‧CJ, 신성장동력 제약바이오 진출 속도

신약‧보툴리눔 톡신‧마이크로바이옴 분야서 두각 황진중 기자 입력 2022.02.27 15:40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바이오 사업에 삼성 및 LG, SK만 진입하는 것은 아니다. 한화그룹과 더불어 GS그룹, CJ그룹이 신성장동력으로 바이오 분야를 낙점하고 사업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실제로 범한화가로 분류되는 엠투엔은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처남인 서홍민 회장이 이끌고 있으며 항암 바이러스 ‘펙사벡’으로 유명한 신라젠의 최대주주에 올라 경영 정상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GS그룹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 중 하나인 ‘보툴리눔 톡신‧필러’ 분야에 진출했다. 글로벌 톡신 경쟁력을 갖춘 휴젤 인수를 통해서다. GS그룹 허태수 회장은 휴젤을 바이오 플랫폼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CJ그룹은 바이오기업 천랩을..

[재계 新금맥찾기, 바이오 '골드러시'①] “큰 손들이 나섰다” 재계 강력 드라이브

삼성·SK·LG 미래 산업의 '교집합' 기자명 박정훈 기자 입력 2022.02.27 09:05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건강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과거에는 의학(醫學)이나 제약(製藥) 정도로 한정됐던 바이오의 범주가 점점 확장되고 있다. 자연스럽게 바이오의 산업적 가치에 대해 이전보다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는 중이다. 여기에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바이오는 대표적인 미래 산업의 한 축으로 성장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과거의 ‘건강한 삶’이라는 지향점을 넘어 이제는 ‘인류의 존속’을 위한 산업으로 그 무게감도 달라졌다. 글로벌 기업들의 대자본이 바이오와 관련된 시장으로 대거 유입되면서 기술의 수준과 발전의 속도 역시 이전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빨라졌다는 평가..

"왜 이제 와서…" 돌연 말 바꾼 문 대통령에 원전업계 발칵 뒤집혔다

이지훈 기자 입력 2022.02.27 17:35 5년간 '황폐화' 된 생태계 수주 절벽에 매출 29% 줄고 원자력학과 전공자도 21% 급감 '탈원전 독박' 한전은 최대 적자 “원자력발전 산업은 한번 무너지면 복원이 힘들다고 수차례 호소했지만 듣지 않았습니다.” 한철수 전 창원상공회의소 회장(고려철강 회장)은 27일 “(탈원전은) 경제의 큰 흐름을 이해하지 못한 정책 실패”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2019년 1월 열린 기업인과의 대화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신한울 원전 3·4호기 건설 재개를 호소했다. 당시 문 대통령은 “에너지 정책 전환의 흐름이 중단되지 않을 것”이라며 일언지하에 거절했다. 그랬던 문 대통령이 지난 25일 “원전을 주력 기저 전원으로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고 돌연 말을 바꿨다. 문 대통..

환경 에너지 2022.02.28

러 은행 300곳 송금·결제 다 막힌다…"뱅크런·루블화 폭락 올 수도"

박상용 기자 · 강현우 기자 입력 2022.02.27 17:31 국제결제망서 러시아 퇴출…'금융 핵폭탄' 던진 G7 러 일부 은행 '스위프트' 제재 해외 자금줄 묶어 '금융 고립'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나흘째인 27일 미국을 비롯한 주요 7개국(G7)이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 결제망에서 러시아 은행을 배제하기로 했다. 러시아의 해외 자금을 고갈 수준으로 묶어 국제 금융시장에서 고립시키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미국과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캐나다 일본 등은 이날 공동 성명을 내고 러시아 일부 은행을 선별해 SWIFT 결제망에서 전면 배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SWIFT는 세계 200여 개국 1만1000여 개 금융회사가 돈을 지급하거나 무역대금을 결제하는 전산망이다. 국제 결제대금의 절반 이..

[우크라 침공] SWIFT "며칠내 대러제재 이행"…유럽당국과 논의 착수

입력 : 2022.02.27 15:41:58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스위프트)는 26일(현지시간) 러시아를 결제망에서 퇴출하는 서방 국가의 제재와 관련해 "법적인 지침에 따를 예정"이라며 수일 내에 제재를 이행하는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SWIFT는 이날 로이터·블룸버그통신 등에 보낸 성명에서 "조치 대상(러 은행)의 구체적 내용에 대해 유럽 당국과 논의에 착수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벨기에에 본부를 둔 SWIFT는 유럽·벨기에의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앞서 미국, 유럽연합(EU), 영국, 캐나다 등은 이날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제재로 러시아 은행 일부를 SWIFT에서 퇴출하겠다고 발표했다. 러시아의 SWIFT 퇴출은 러시아에 큰 타격을 가할 수 있지만 부작용도 각오해야 하는 금융제재의 ..

김치 교육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광주 김치타운

세계김치연구소 최고 전문가 활용 입력 : 2022-02-27 14:30 광주시는 광주김치타운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체험과정 5개와 교육과정 4개 등 김치교육·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김치타운 내 세계김치연구소 최고 전문가를 활용해 세대별·수준별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현재 운영하고 있다. 체험과정은 △광주김치타운 김치교실 △찾아가는 김치교실 △주말 김치요리 체험교실 △맞춤형 김치체험 프로그램 △온택트 김치교실 등으로 상시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아동부터 성인, 가족, 단체까지 김치 체험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개인과 단체를 위해 김치 키트를 활용한 온라인 체험·찾아가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주말 김치요리 체험교실'은 주말을 이용해 가..

김치 2022.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