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월드 뉴스

두 팔과 눈 잃고 돌아온 남편, 꼭 껴안은 아내… 전세계 울린 사진 한 장

KBEP 2023. 7. 14. 06:46

입력2023.07.13. 오전 10:26

7월 10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의 한 병원에서 아내 알리나가 러시아와의 전투에서 중상을 입은 남편 안드리이를 끌어안고 있다./AP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두 팔을 잃고 돌아온 남편을 끌어안은 아내의 모습이 전 세계를 울리고 있다.

안톤 게라셴코 우크라이나 내무장관은 12일(현지 시각) 트위터에 “천 마디의 말 대신에”라며 전쟁의 참상을 담은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사진에는 한 남성이 두 팔을 잃고 붕대를 감은 채 병상에 누워있으며, 연인으로 보이는 여성은 눈을 감고 다친 남성의 어깨에 기댄 채 끌어안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 사진은 지난 10일 우크라이나 키이우의 한 병원에서 촬영된 장면이다. 남성은 팔 뿐만 아니라 얼굴도 크게 다쳤으며, 촬영 시점까지도 상처가 아물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게라셴코 장관은 “우크라이나 방어군 안드리이는 최전선에서 중상을 입었다”며 “그는 양쪽 팔과 두 눈, 그리고 청각 일부를 잃었다”고 전했다. 이어 “안드리이의 아내 알리나는 병원에 머무르며 그를 돌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라셴코 장관이 공유한 이 사진은 98만회 넘게 조회되고, 4600여회 리트윗됐다. 또 다른 사진에서 알리나는 두 팔을 잃은 남편에게 음식을 먹여주고 있다. 남성은 부상 탓인지 눈을 뜨지 못하고 있다.

10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키이우의 한 병원에서 알리나가 전쟁 중 부상을 당한 남편 안드리이에게 음식을 먹이고 있다./AP연합뉴스
자포리자 전투에서 다치기 전 안드리이와 알리나. /인스타그램

AP통신 등에 따르면, 안드리이는 지난 5월말 육군 제47여단 항공 정찰 장교로 복무하다 남부 자포리자 전투에서 중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자포리자주는 루한스크, 도네츠크, 2014년 병합한 크름반도와 함께 러시아가 점령한 도시 중 하나다. 이곳에는 단일시설로는 유럽최대 규모의 원전이 있어, 원전 주변에선 개전 직후 끊임없이 전투가 이어지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달 초부터 대반격을 시작하면서 자포리자와 도네츠크에서 전투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안드리이는 폐 타박상을 입었으나 알리나의 간호 덕분에 호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알리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드리이의 증세를 전하며 모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혜승 기자 hsc@chosun.com

출처 : 조선일보

기사원문 :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775389?sid=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