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제약 바이오

[2월 제약사 이모저모⑮]대웅바이오, 메디톡스, 바이엘, 유틸렉스, 페링제약, GC녹십자 등 소식

KBEP 2023. 2. 28. 09:28
  • 기사등록 2023-02-28 07:00:03

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대웅바이오, 치매치료제 ‘베아셉트’ 삼성서울병원 ‘진입’

대웅바이오 알츠하이머형 치매증상 치료제 ‘베아셉트(Bearcept, 성분명 도네페질염산염수화물, 이하 도네페질)’가 삼성서울병원 약사위원회(Drug Committee, DC)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웅바이오는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경희의료원, 강북삼성병원, 가천대길병원 등 19개 상급종합병원에 베아셉트를 공급하게 됐다. 

 

현재 총 226개의 종합병원 및 주요 병원을 공급처로 두고 있다. 이는 지난 21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수치이다.

대웅바이오 관계자는 “서울대병원 및 서울아산병원에 이어 빅5 상급종합병원인 삼성서울병원 입성에 성공하며 베아셉트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국내 치매치료제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처방병원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디톡스-경기도, MOU 체결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 내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진로 탐색 강연,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하게 된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바이오제약 분야에 관심을 갖게 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메디톡스는 향후에도 미래의 바이오제약 인재가 될 우리 청소년들에게 도움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을 늘려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바이엘 코리아, 비판텐·∙비판톨 브랜드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유진’ 선정

바이엘 코리아 컨슈머헬스 사업부(대표 오영경) 비판텐·비판톨 패밀리 브랜드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유진이 선정됐다.

 

이번 광고는 영유아의 기저귀 발진이나 작은 상처부터 성인의 급∙만성 피부염까지 다양한 피부 문제를 일반의약품 비판텐으로 치료하고, 온 가족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화장품 비판톨로 관리하는 배우 유진의 똑똑한 스킨케어 노하우를 담고 있다.

배우 유진은 그 동안 두 자녀의 어머니로 가정적이고 현명한 ‘스마트 맘’의 이미지를 보여줬고, 최근 큰 화제를 모은 지상파 드라마의 주인공 역할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많은 지지와 호응을 얻고 있다.

 

오영경 대표는 “비판텐의 실제 사용자인 유진 배우와의 협력을 통해, 피부염 치료제 비판텐과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비판톨이 ‘우리 가족의 피부 건강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고형암 CAR-T ‘EU307’, 2023 AACR 연구초록 채택

㈜유틸렉스(코스닥 263050) CAR-T 치료제 EU307이 오는 4월 개최되는 ‘2023 미국암연구학회(AACR)’의 최신혁신초록(late-breaking)으로 ‘간세포암 대상 우수한 지속력 및 공격력을 보여주는 GPC3 타깃의 IL-18 분비 CAR-T 치료제(IL-18 secreting 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s targeting glypican-3 show superior persistence and antitumor immunity against hepatocellular carcinoma)’가 채택됐다.

 

EU307은 GPC3 양성 고형암 타깃의 CAR-T 치료제이다. 

사이토카인(IL-18) 분비를 통해 CAR-T 세포의 체내 생존력 및 암세포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4세대 CAR-T치료제다.

 

◆한국페링제약 ‘SEEART Course’ 교육 

한국페링제약(대표 제니스 두싸스)이 지난 19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대한보조생식학회 제40차 학술대회에서 ‘SEEART Course (Scientific Evidence and Experience in ART)’를 통해 선보였다.

‘SEEART Course‘는 난임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제니스 두싸스 대표는 “이번 SEEART Course 프로그램이 의료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최신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페링제약은 가족구성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돕고 임신부터 출산까지 엄마와 아기를 건강하게 보호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 ‘제1회 기능의학 심포지엄’ 개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지난 18일 의료진 약 300명을 대상으로 서울 페어몬트 앰버서더 호텔에서 ‘제1회 기능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GC녹십자웰빙 김상현 대표는 “최근 개원가 및 외래진료에서 기능의학 기반을 통한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의료진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기사원문 :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237 

 

[2월 제약사 이모저모⑮]대웅바이오, 메디톡스, 바이엘, 유틸렉스, 페링제약, GC녹십자 등 소식

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대웅바이오, 치매치료제 ‘베아셉트’ 삼성서울병원 ‘진입’대웅바이오 알츠하이머형 치매증상 치료제 ‘베아셉트(Bearcept, 성분명 도네페질염산염

medicalworl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