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마이크로바이옴

이온음료, 탄산수에도 유산균이…프로바이오틱스 전성시대

KBEP 2022. 3. 28. 07:26

뉴스종합| 2022-03-27 15:25

  •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 출시
    요구르트향에 유산균사체 포함
  •  

2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사는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출시했다. [코카콜라사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과거 발효유 시장의 전유물이던 유산균이 탄산수, 이온음료 제품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가볍게 마시는 음료에도 기능성 원료를 첨가한 제품이 등장했다.

2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코카 콜라사는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출시했다. 요구르트향뿐 아니라 유산균사체를 함유해 이온음료에 기능성 원료를 더했다. 저칼로리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2016년 출시된 ‘토레타!’는 깔끔한 맛과 저칼로리가 특징으로 과채수분과 이온이 포함되어 있어 남녀노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은 500ml PET 1종으로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맛과 기능이 추가된 음료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며 “새롭게 라인업을 확장한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상큼하게 수분을 보충하고 기분 전환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5월 국내 탄산수 브랜드로는 최초로 유산균(사균) 프로바이오틱스를 첨가한 빅토리아 인헨스드 스파클링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밖에도 커피 추출 카페인,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L-테아닌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였다.

 

joohee@heraldcorp.com

 

출처 : 헤럴드

기사원문 : http://mbiz.heraldcorp.com/view.php?ud=20220327000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