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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브랜드 시장점유율 증가할 것으로 전망

by KBEP 2012. 10. 13.

자가브랜드 시장점유율 증가할 것으로 전망

 

Rabobank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자가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앞으로의 10년간 현재 20%에서 25-30%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조사에 의하면 이러한 증가는 시장점유율에 있어 미국을 유럽의 자가브랜드 점유율과 비슷하게 만들 것이며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3개의 식품 중 1개는 자가브랜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힘

 

내셔널 브랜드(national brand)는 커져만 가는 자가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발하고 한 브랜드를 키우기 위한 노력보다는 B2B 활동을 다양화 시키는 방도를 찾아야 한다고

 

소매점 브랜드의 강세는 소비자제에서 식품매장으로 권력이 이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소매점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및 브랜드 로열티가 높아졌음을 알 수 있음. 소매점 브랜드는 지난 5년간 6%성장했으며 이는 내셔널 브랜드들의 판매량 성장률(2%)보다 높음

 

자가브랜드는 기존 싸고 재미없는보통의 제품에서 내셔널 브랜드만큼 다양하고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음. 미국의 식료품점부터 편의점, 고급 슈퍼마켓까소매점의 자가브랜드는 성공적으로 내셔널브랜드와 경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점차 기존의 이미지와는 반대로 좋은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살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고 있음

 

이 보고서에 따르면 혁신과 투자가 자가브랜드가 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이며 그 외에 경제공황시기에 가치에 집중한 것, 소매점의 여러 부분의 다양한 변화를 자가브랜드 성장이유로 꼽았음

 

자가브랜드의 성장과 맞서기 위해서, 내셔널 브랜드가 생각해야 할 부분 두 가지를 제안함

- 첫째로 진정한 혁신을 이루어야 함. 여러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필요한 새로운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내어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 혹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해 내야 함. 현재 새로 출시되는 제품들은 카테고리안에 매우 한정적임

- 두 번째로는 자가브랜드처럼 B2B 모델을 사용하여 내셔널 브랜드를 다양화시키고 소매점 및 요식업계와도 함께 제조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힘

 

출처: foodbusines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