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월드 뉴스

20년 빨리 찾아온 ‘온난화의 악몽’

KBEP 2008. 3. 20. 17:16

20 빨리 찾아온온난화의 악몽

극지방 얼음 4 절반해수면 상승 속도는 2
기후 관리가 국운 좌우
가뭄·질병 예측 모델 운영

 

 

환경 파괴에 따른 지구온난화가 당초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3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의 미국 국립대기과학연구소(NCAR)에서 만난 클라라 데저 박사는지난해 여름 극지방의 얼음이 가장 많이 녹아 내렸다 “10년이나 20 뒤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됐던 일이 지난해 발생했다 말했다.

지난해 2~5 유엔 정부간 기후변화위원회(IPCC) 2004 이전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21세기 말에는 지구의 평균기온이 최대 6.4, 해수면은 최대 59㎝까지 상승할 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지난 1 지구과학잡지인 네이처 지오사이언스에는지구온난화로 남극 얼음이 10 전에 비해 연간 75% 많이 녹고, 해수면 상승 속도도 예상보다 빨라졌다 연구 결과가 실렸다. 이렇게 되면 IPCC 예측한 2100년의 해수면보다 1859 높아진다. 항공우주국(NASA) 지난해 12 위성 자료를 통해 “2007 여름 북극 빙하의 전체 부피는 4 전의 절반 수준으로 줄었고 빙하의 표면적도 전년 대비 23% 감소했다 발표했다. 미국 과학학술원(NAS) 지난해지구온난화가 당초 예상보다 3배나 빠른 속도로 진행된다 밝혔다. 온실가스 배출량이 1990년대에 비해 3배나 늘어나면서 북극 빙하는 예상보다 3 빠른 속도로 녹아가고, 해수면은 2 빠르게 높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NCAR
제임스 허렐 박사는빨라진 때문에 로키 산맥의 눈이 일찍 녹아 콜로라도 지역은 식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말했다.

이로 인해 미국에선기후위기관리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컬럼비아대 국제기후사회연구소(IRI) 에스더 에브라히미안 박사는 5변화하는 기후에 가장 대응하는 방안을 찾자는 이라고 설명했다. IRI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남아메리카 저개발국에서 가뭄과 홍수, 화재와 질병 등에 대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국립해양대기관리국(NOAA) 미국의 8 지역 연구조직을 묶어지역 통합 과학과 평가(RISA)’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8 지역에서 만든 허리케인·한파 기후 예측 모델을 연계해 다양한 기후변화에 대처하자는 취지다.

기후위기관리 산업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플로리다주립대 해양대기예측연구센터(COAPS) 애그클라이밋(AgClimate) 지역에 따라 작물, 토양의 질과 관개 여부, 파종 시기 등을 따져 수확량 분포를 수치로 보여준다. COAPS 신동욱 박사는기후 변동에 매우 민감한 농업을 위해 최소한의 기후 대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말했다. COAPS 스티브 코크 박사는 지난해 플로리다 지역의 허리케인 피해를 예측하는엔지니어링 모델 개발했다. 그는 모델은 보험사가 가입자의 보험 납입금을 산정하는 쓰인다 말했다.

중앙일보

2008.03.17 02:12 입력 / 2008.03.17 08:29 수정

 

 

카본의 (The Carbon Sin)

눈과 귀를 가만히 보고 들어 보자.

자연의 짓는 소리가 들려온다.

이루는 곰의 비명 소리도 들려온다.

분야에서 자연의 한계를 넘어선 파괴적인 상황으로 진행되고 있다.

 

거친 파도가 밀려오는 소리가 들려온다.

무서운 바람소리가 들려온다.

고막이 터질 벙어리도 들릴 울어대는 천둥소리가 들려온다.

끝도 없고 시작도 없는 비가 내린다.

 

우리가 사는 대지는 소리도 없이 줄어들고 사라지고 있다.

계절이 바뀌어도 바뀐 같지도 않다.

추운 겨울을 남한에선 떠나가고 아열대 기후로 전환되고 있다.

계절에게 정말 미안하다.

 

인간의 과도한 경제적인 탐욕과 추구가 이렇게 만들었건만 누구도 책임지려 하지도 않고 모른 체들 한다.

그래서 나는 그들을 향해, 선언한다, 피고는 카본 지었다, 한두 번도 아니고 공장에서 남모르게

어두운 , 굴뚝에 설비도 없이 마구 자연으로 우리 허파 속으로 뿜어댔으니 사형선고를 면키가 어렵겠다.

 

지구자연과 인간의 생존에 심각한 손상을 가져오는 기존 경제시스템은 문제가 많다. 비단, 석유경제 때문만은 아니다.

늦었지만, 2015 까지는 이상 기후변화를 악화시켜서는 절대 않된다.

탐욕스런 석유재벌, 화학재벌, 산유국들의 치부, 굴뚝 산업으로 돈번 자들, 우리 동네에서 아직도 어두우면 불태우는 사람들아, 자연의 신음소리와 인류의 종말을 가져오는 카본 죄를 하나님께서 가만두지 않으시리라.

회계하여도 사함 받지 못하는 카본 죄를 아느뇨?

갈렙,2008320 12:23

 

 

 

 

지구의 종말 방영 편에서, 우연히 듣게 이야기는

어느 지구가 갑자기 사라진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였습니다.

천문학자들은 지구가 시간의 문제지만 언젠가 태양계의 은하수와 함께 푸른 우리 지구는 우주로 흡수되어 사라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겨우 1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설명합니다…,

굿나잇,   워리 이즈 . 해피^^

갈렙 200831923:43, 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