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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상반기 루마니아내 주요 히트상품

Mайка 2007. 9. 30. 02:53

2007 상반기 루마니아내 주요 히트상품

 

 

 

1. 전기 충격기

 

제조사

에스케이전자

상품명

Thunder

모델

총기형, 폭풍형

원산지

한국

선정 이유

시장 반응, 수요 증가

가격대

8~20 유로 (FOB 가격)

주요고객

20~35세의 도시 남성층

유통 경로

낚시·총포사 체인점

 

□ 성공 요인

 

  2005년 말 3만여 개의 가스총이 합법적으로 등록됐으나 살상용이 아닌 보호목적의 비치명적인 총 판매량은 2006년중 암시장을 포함해 3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

 

  루마니아에서 전기충격기는 아직 비치명적인 보호총기로 분류돼 있고, 18세 이상의 개인사용자의 경우에 취득시 등록절차가 매우 단순하여 판매가 용이함.

 

  이러한 시장상황을 반영해 루마니아내 전기충격기의 시장은 성장하고 있으나 체코산 Scorpy가 거의 시장을 독점한 실정이었으므로 경쟁상품의 진출이 긴급한 상황

 

  에스케이전자는 KOTRA 부쿠레슈티무역관이 주관하여 참가한 2007 루마니아 보안장비 전시회에 참가, 제품의 우수성과 사용의 편의성을 시범으로 보여주고, 기존 소매가 42~56 유로에 팔리던 Scorpy 제품에 비해 낮은 가격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바이어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전시회 기간중 전문바이어와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

 

  여성 수요자에 초점을 맞추고 여성에 맞은 디자인과 제품을 집중개발해 시장확대 전망

 

2. GPS 솔루션

제조사

MIO TECH

상품명

Mio Map

모델

C510

원산지

벨기에

선정 이유

시장 반응, 수요 증가

가격대

280 유로

주요 고객

25~35세의 평균수입 이상의 대졸학력 도시

거주 남성

유통 경로

전자제품 체인점, IT 매장

 

 

□ 성공 요인

 

  GPS 솔루션(장비와 서비스)의 시장은 올해 1000만 유로 규모로 전망됨. 유통업자들에 따르면 전년대비 200%의 성장 전망

 

  유럽 국가들의 디지털 지도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EU가입에 따른 국경 개방으로 이러한 장비들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

 

  경쟁상품인 iGO, ROAD2005Deluxe 보다  좋은 기술적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인 MioMap C510은 빠른 디스플레이, 신속한 경로 계산과 이전모델인 Mio C710보다 저렴한 가격 책정함.

 

  루마니아 지도와 내부플래쉬메모리(SD메모리-1GB)에 설치된 유럽의 주요 도로지도를 가진 C510은 블루투스 핸즈프리, MP3 플레이어, 포토 플레이어, 메모, 폰다이얼러 기능도 탑재

 

  주머니 크기에 알맞은 소형의 C510은 자동차, 자전거  도보로 여행을  때에 유용함.

 

3. 비디오 카메라

제조사

SONY

상품명

Handy cam HDD DCR

모델

SR 72

원산지

일본

선정 이유

시장 반응  수요 증가

가격대

633 유로

주요 고객

25~35세의 평균수입 이상의 도시 남성

유통 경로

대형매장, 전자제품 체인점

 

□ 성공 요인

 

  비디오 카메라의 판매량은 2006년 대비 20%증가한 7만8000여 대로 추정되고, Altex 등의 업체는 사진  비디오 카메라 판매량의 2배를 기록

 

  이러한 장비의 수요의 증가는 대부분 EU가입에 따른 소비세의 감소, 무비자 해외여행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휴가철 수요가 증가하고 사용의 편리함도  몫을 함.

 

  같은 메모리와 기술적 특성이 비슷한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

 

  광범위한 자동노출 : 노을·일출과 일몰·풍경·인물·주시·스포츠·불꽃·해변·눈

 

  브랜드 인지도, 다양한 세부 특성으로 소비자를 사로 잡음

  - 3G 센서와 메모리를 지닌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Smart Protection 시스템, 출력 용이, HDD와 메모리스틱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