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31 3

스타벅스의 사과문, 정작 중요한 것이 빠졌다

정재웅 기자 polipsycho@bizwatch.co.kr 2022.07.30(토) 10:05 [주간유통]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사과문 발표 사과문 통해 '사죄·반성·보상' 등 담아 진정성있는 사과보다 '해명·설명' 치중 [주간유통]은 비즈니스워치 생활경제부가 한주간 유통·식음료 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쉽고 재미있게 정리해 드리는 콘텐츠입니다. 뉴스 뒤에 숨겨져 있는 또 다른 사건들과 미처 기사로 풀어내지 못했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여러분들께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주간유통]을 보시면 한주간 국내 유통·식음료 업계에서 벌어진 핵심 내용들을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편집자] '23년 사랑'에 금이 가다 마침내 스타벅스가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논란이 돼왔던 '서..

“버려지던 포도나무 줄기에 엄청난 효능이...” 약물내성 바이러스 잡는다

2022-07-30 11:55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농가에서 그대로 버려지던 포도나무 줄기에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능이 숨어있었다?”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 최장기 박사 연구팀은 포도나무 줄기 유래 성분 Vitisin B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하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치료 소재를 개발했다. Vitisin B는 포도류 덩굴식물에서 흔히 발견되는 물질로 식물이 상처를 입거나 병원체의 공격을 받을 때 생성되는 항균·항산화 물질이다. 한의학에서 포도는 과실, 씨앗, 줄기, 잎, 뿌리까지 치료에 사용해왔고, 특히 줄기의 경우 항염증, 항산화, 심혈관계 질환 예방 등의 약리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포도나무 줄기는 그 효능과 달리 농가에서 경제성이 부족한 부산물로 취급받고 있..

K병원, 한의학 2022.07.31

한의사 침 놓는 자리 찾는데 초음파 이용?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승인 2022.07.29 16:32 한국한의학연구원 '초음파 유도하 침 시술을 위한 가이드북' 발간 12개 한의대 경혈학 실습 보조교재로 활용…불법 의료행위 조장 한의사 초음파 활용 독려…"현대의료기기 한의사 사용 확대 추진" 한의사의 초음파 기기 사용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의료법을 위반한 불법행위"라고 결정했음에도 한의계의 초음파 기기 사용 시도는 이어지고 있다. 더구나 이번엔 침 시술에 대한 초음파 가이드북까지 나왔다. 지난 2020년 헌법재판소는 한의사의 초음파 골밀도 측정기 사용이 의료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검찰 처분에 대한 헌법소원 심판청구에서 기각 결정을 내려 한의사의 초음파 기기 사용은 의료법 위반임을 재확인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최근 이상훈 박사팀(한..

K병원, 한의학 202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