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입력 2022. 05. 03. 06:00 기사내용 요약 지난해 라면 수출 7652억원…동남아시아·미국 등에서 성장 K콘텐츠 열풍에 라면도 주목…간편함과 맛이 인기 비결 "공장 설립하고 법인 만들고"…해외시장 공략 박차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한국 라면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식사 대용 식품으로 '한국 라면'이 주목 받고 있다. 이전에는 해외에서 한국 라면이 간식 취급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한끼 식사'로 제대로 대접 받고 있다. 해외 소비자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고, 한국 라면을 즐기는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선보이며, K푸드 열풍을 주도하는 모습이다. 농심과 오뚜기, 삼양식품 등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