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1/26 11

북중 화물열차 운행 후폭풍?…북한 외화 환율, 연일 ‘고공 행진’

화물열차 운행 전 比 43~45% 급등...소식통 "무역 재개 기대심리로 외화 구입 동향 지속 포착" 장슬기 기자. 2022.01.25 지난 16일 북중 화물열차 재개 이후 북한 외화 환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북한 당국은 무역 재개와 관련한 확실한 지시를 내놓지 않고 있지만 무역 일꾼이나 돈주들은 수입 확대를 기대하고 외화를 사들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데일리NK의 북한 시장 물가 정기 조사 결과, 24일 북한 원·위안화 환율은 평양 860원, 신의주(평안북도) 870원, 혜산(양강도) 890원으로 나타났다. 신의주의 경우 북중 화물열차 재개 직후인 지난 20일 1위안이 북한 돈 700원에 거래됐지만 나흘 만에 또다시 170원이 상승한 것이다. 국제화물열차가 중국 랴오닝(遼寧)성 단둥(丹東)으..

코리아 ! 2022.01.26

[발언대] "지역과 상생 발전은 공공기관의 사명"

송고시간2022-01-24 07:03 최영수 기자기자 페이지 '혁신성장 실천 100' 견인하는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무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안정적인 조직 운영과 함께 태권도진흥재단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한몫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세계태권도청소년연맹 사무총장, 대한장애인협회 상임부회장, 세계태권도 한마당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을 지내고 지난해 5월 부임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국기(國技)인 태권도 보급과 발전을 맡는 정부 공공기관이다. 오 이사장은 취임 후 조직 및 인사개혁, 노사 화합, 직원 복지증진, 안전한 태권도원 운영을 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임기 2년 차를 맞아 2..

태권도 2022.01.26

항암 세포치료제 개발 시동 건 'K바이오'

BIO Insight 이우상 기자 입력 2022.01.24 17:37 면역세포 이용한 차세대 신약 지씨셀·엔케이맥스 등 NK세포치료제 美임상 돌입 큐로셀·앱클론·티카로스는 국내서 CAR-T 치료제 임상 세포치료제는 우리 몸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를 이용한 차세대 신약이다. 수억 개로 불려 환자에게 투약하거나 암세포만 찾는 ‘레이더’를 다는 식으로 개발되고 있다. 항암 분야도 세포치료제가 이미 대세가 됐다. 최근 미국에서 열린 JP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도 세포치료제가 화두가 됐다. 국내 바이오기업들도 앞다퉈 신약 임상에 속속 나서고 있다. 올해 임상에 들어갈 국내 세포치료제 항암 후보물질만 7개가 넘는다. 임상 중인 7개를 포함하면 14개 이상의 토종 세포치료제 후보물질이 글로벌 시장에 도전..

‘문경 호랑이’ 태권도 9단 조용구 관장 "문경을 태권도 중심지로"

고도현 기자 dory@imaeil.com 매일신문 입력 2022-01-25 14:14:01 47년째 태권도장 운영…‘세계태권도 무덕관 연맹 중앙도장 연수원’ 유치 주역 "세계 40여개국이 가입돼 있는 세계무덕관연맹(WMF)의 중앙도장 연수원을 문경에 유치한 게 가장 보람있습니다." 대한민국 태권도 공인 9단으로 경북 문경 주흘산 자락에서 47년째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조용구(69) 관장은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더욱 분주해졌다. 무덕관연맹 사무총장이자 중앙도장 연수원 문경 유치의 주역으로서 문경에 연수원이 잘 뿌리 내릴수 있도록 역할을 해야하고 낡은 문경체육관을 대폭 손을 봐야 하기 때문이다. 올해로 개관 77주년을 맞은 서울 용산의 무덕관은 우리나라 태권도를 태동시킨 도장이다. 1945년 11월 ..

태권도 2022.01.26

[OEMㆍODM특집]한국콜마의 미래, '친환경 기술-융합 R&D-바이오'에서 찾는다

김유진 pick@jangup.com 승인 2022.01.25 09:38 화장품·패키징·원료 토털 제조 플랫폼으로 '버전업' 최초 ODM 모델 적용, 세계가 인정하는 K-뷰티 경쟁력 구축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한국콜마(대표 최현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신성장 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그동안 쌓아온 화장품 기술을 비롯해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서다. 한국콜마는 친환경 기반의 적극적인 R&D를 통해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동시에 ESG 경영 또한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친환경 용기·원료·기술 개발 지속가능 산업 생태계 구축 한국콜마가 친환경 기술 리딩기업으로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신호탄을 쏜 작품은 종이튜브다. 종이..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의 대장암 억제과정 최초 규명

권동혁 기자 승인 2022.01.25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국내 연구진이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에서 생산되는 물질의 대장암 억제 기전(과정)을 최초로 규명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공동연구팀은 장내 미생물 생산물질이 대장암의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단백질의 분해를 촉진해 세포사멸을 유도함을 발견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란 특정 환경에 존재하는 미생물과 미생물의 유전정보를 의미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체 마이크로바이옴과 질병 간의 인과관계가 밝혀지면서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은 대장암과 같은 장 질환뿐만 아니라 비만, 당뇨, 아토피 피부질환, 우울증, 노화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으로 보고되고 있어 신약 개발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

갱년기 여성 특화 제품 '황후의 유산균', 오늘(25일) CJ온스타일 방송

전아름 기자 승인 2022.01.25 12:14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 주원료..25일 오후 7시 35분부터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트루락이 오늘(25일) 오후 7시 35분부터 CJ온스타일에서 갱년기 여성 특화 제품 ‘황후의 유산균’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오늘 방송에서는 12주분과 24주분 구성을 판매한다. 방송 전 미리 주문도 가능하다. 황후의 유산균 주원료는 갱년기 여성 건강과 장 건강 기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다. 일반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균주와는 구분된다고 트루락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어 트루락 관계자는 “장 건강은 기본, 여성 갱년기 건강 도움 기능성 ..

락추로스·유산균배양분말로 가볍게 비우자

종근당건강 오늘비움 메디컬 리포트 취재팀 입력 2022.01.25 03:00 종근당건강의 락토조이 ‘오늘비움’〈사진〉은 묵직함을 벗어나 빠르고 시원하게 비워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건강음료다. 종근당건강의 ‘락토핏’의 기술력을 담아낸 제품이다. ‘오늘비움’에는 락추로스시럽(락툴로즈)와 유산균배양분말, 푸룬농축액 등이 함유됐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은 채소에서 발견한 유익한 유산균으로 사균화한 유산균배양분말 100억 cell이 함유됐다. 특허받은 기술을 적용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을 1마이크론 이하의 나노 크기로 축소시켰다. 여기에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더해졌다. ‘오늘비움’은 요구르트 맛으로 한병에 80㎖ 용량이라, 부담없이 먹기 좋다. 공복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

나토, 동유럽에 선박·전투기 추가 파견... 러시아 "거짓 정보로 긴장 고조시켜" 비난

김혜리 기자 2022.01.24 21:37 입력 우크라이나 국경 지대서 러시아의 병력 증강으로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가 동유럽 내 방위 강화에 나섰다. 나토는 24일(현지시간) 나토 동맹국들이 동유럽에 주둔하고 있는 나토 병력에 선박과 전투기를 추가로 보내 방위를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덴마크,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가 리투아니아, 루마니아 등에 선박과 전투기를 보낼 예정이거나 보내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덴마크는 소형 구축함 한 대를 발트해에, 나토의 영공 정찰 임무를 지원하기 위한 F-16 전투기 4대를 리투아니아에 보낼 예정이다. 스페인은 나토 해군에 선박을 보낼 계획이며 불가리아에 전투기를 보내는 것도 고려 중이다. 프랑스는 나토 사령부 휘하로 루마니아에 병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