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아와 루마니아가 국경 없는 솅겐 지역에 완전히 가입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고 유럽연합 집행위원장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이 금요일(11월 22일)에 발표했습니다.
“불가리아와 루마니아는 완전히 솅겐에 속합니다. 육로 국경 수표를 해제하는 것이 마지막 장애물입니다. 오늘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비공식 토론의 긍정적인 결과를 환영합니다”라고 von der Leyen은 X에 게시했습니다.
11월 22일 부다페스트에서 불가리아, 루마니아, 오스트리아의 내무장관은 루마니아와 불가리아가 솅겐 지역에 완전히 가입한다는 선언문에 서명했습니다.
EU 이사회의 헝가리 의장단은 X에 다음과 같이 게시했습니다. “속보!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루마니아의 내무 장관은 부다페스트에서 불가리아와 루마니아가 쉥겐 지역에 가입하기 위한 공동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일바 요한슨(Ylva Johansson) EU 내무담당 집행위원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말 좋은 순간이에요. 저는 부다페스트에 있으며 헝가리, 오스트리아, 루마니아, 불가리아의 내무 장관과의 회의를 마무리하고 12월에 열리는 차기 JHA 위원회에서 육로 국경에 대한 통제도 해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월 1일. 오늘은 솅겐 지역에서 불가리아와 루마니아 시민의 완전한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날이며 오늘은 매우 기쁩니다.”
최종 결정은 12월 11일 정의내무위원회에서 내려지며, 이때 루마니아와 불가리아가 육로 국경을 통해 솅겐에 공식적으로 가입하도록 초대됩니다.
“루마니아와 불가리아는 2025년 1월부터 국경을 개방하여 유럽 연합의 솅겐 지역에 완전히 합류할 수 있다고 헝가리 내무부 장관 산도르 핀테르가 오늘 말했습니다.”라고 로이터 통신이 인용했습니다.
EU 및 NATO 회원국, 루마니아, 불가리아는 오스트리아와 부분 합의를 한 후 2024년 3월 항공 및 해상을 통해 솅겐 지역 29개국에 진입했습니다. 비엔나는 처음에는 불법 이민이 여전히 너무 높으며 양국이 이를 방지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하며 그들의 가입에 반대했습니다.
토지 진입을 위한 협상은 2024년 내내 계속되었습니다.
루마니아와 불가리아의 경우 육지 국경이 주요 병목 현상입니다. 루마니아 트럭 운반업 연합(Romanian Union of Truck Hauliers)에 따르면, 운전자는 일반적으로 헝가리 국경에서는 8~16시간, 불가리아 국경에서는 20~30시간을 기다리며 최대 3일이 소요됩니다. 마찬가지로 불가리아에서는 화물 운송업자가 그리스와 루마니아 국경에 줄을 섭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는데, 이는 말할 것도 없이 안심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루마니아는 국가가 패배했다고 믿는다 100억 유로 년도 왜냐하면 솅겐의 정회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인구가 3배나 적은 불가리아는 경제를 믿습니다. 잃어버린 €지난해 10억.
부다페스트의 소식은 일요일 대선 후보인 루마니아 총리 마르셀 치올라쿠에게 전달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의 주요 상대인 조지 시미온은 제2차 세계대전 이전의 루마니아 국경 복원을 꿈꾸는 극우 포퓰리스트이다.
완전한 솅겐 회원이 된다는 것은 또한 역사상 처음으로 그리스가 육로로 쉥겐 지역의 나머지 지역과 연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The Brief – EU의 세 가지 가장 큰 섬
지리에 따르면 EU에서 가장 큰 섬은 아일랜드(84,000제곱킬로미터), 시칠리아(25,000제곱킬로미터), 사르디니아(24,000제곱킬로미터)입니다. 그러나 EU의 가장 큰 섬은 훨씬 더 큰 세 개의 다른 영토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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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호 박
제 이름은 박준호이며, 뉴스투데이 / 아이데일리의 편집장입니다. 어릴 때부터 언론에 대한 열정을 품고 진실된 이야기를 전달하며 세상의 문화적 다양성을 탐구하는 데 제 경력을 바쳤습니다. 업무 외에는 음악을 사랑하고 등산을 즐기며, 이러한 열정은 저의 호기심과 발견에 대한 사랑을 키워줍니다.
출처 : 뉴스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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