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뉴스/축산

엠트리센-단코레 사업협력 파트너십 체결....'한국-덴마크 시너지 기대'

by KBEP 2024. 11. 21.

엠트리센 최근 덴마크 방문, 단코레 이존택 대표와 함께 현지 농장과 대용유 업체 등 방문, 상호협력 방안 논의

2024.06.13

AI 및 로봇 전문기업 '엠트리센(대표 서만형)'은 최근 덴마크에서 '단코레(DANKORE, 이존택 대표)'와 함께 현지 농장과 AB NEO(대용유 업체) 등을 방문하고, 한국-덴마크 상호사업 기회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습니다. 

 

AB NEO사의 덴밀크와 펌프앤그로우 시스템 소개@엠트리센

이번 덴마크 일정에서 엠트리센은 먼저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에 우수한 종돈을 공급하고 있는 'ACT 종돈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최근 농장에 설치된 분만사 모돈 정밀 관리 시스템인 '딥아이즈(Deep Eyes)'에 대한 다양한 활용 방법과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임신돈 정밀 관리 자동화 시스템인 '딥스캔(Deep Scan)'과 인공지능 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인 '에이아이원(AIONE)'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PSY 42두'라는 우수한 성적을 가진 번식전문 프리미어 농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덴마크 사양관리 노하우와 실제 현장 관리 모습을 견학하였습니다. 특히, 복당 20두 이상의 산자수에도 평균 7kg 이상의 건강한 PSY 42두를 키워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우수한 '덴밀크 대용유 프로그램'과 대용유 자동 공급 장치인 '펌프앤그로우(Pump&Grow)' 시스템의 실제 사용 현황에 대해서도 살펴보았습니다. 

 

이존택 대표(가운데)와 서만형 대표(맨 오른쪽)@엠트리센

 

이번 덴마크 현지 방문을 통해 서만형 대표와 이존택 대표는 향후에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며 덴마크와 한국의 양돈농가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더 발전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두 회사는 이러한 솔루션을 농가에 제공함으로써 상호 사업적 시너지를 강화하고 양국의 양돈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단코레 이존택 대표는 “덴마크는 세계적으로 탁월한 유전력과 최고의 사육기술을 가지고 있다"라며, "여기에

엠트리센의 혁신 기술이 더해진다면, 덴마크 양돈농장에서 더욱 정밀하고 최적화된 관리로 생산성을 높이고, 부족한 노동력을 대신하거나 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엠트리센 서만형 대표는 “많은 포유로 인한 부족한 모유를 거의 완벽하게 대체해 주는 우수한 품질의 대용유와 자동공급시스템이 앞으로 한국 양돈농가의 낮은 PSY 성적과 높은 자돈폐사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중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며, "해당 시스템을 AIONE 데이터 통합 분석 제어 플랫폼과 연계한다면 한국 내 농가들이 더 쉽고 효과적으로 농장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엠트리센은 현재 농촌진흥청과 함께 축산현안대응기술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PSY 향상을 위한 다산성 모돈 사양기술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돈농가 모돈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한돈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근선 기자(pigpeople100@gmail.com)

 

출처 : 돼지와 사람

기사원문 : http://www.pigpeople.net/news/article.html?no=15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