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삼

KGC인삼공사, '홍삼 효능과 안전성' 주제 국제세미나 개최

by KBEP 2024. 4. 21.
  • 조희제 기자 
  •  입력 2024.04.20 18:04

[이코노뉴스=조희제 기자] KGC인삼공사는 국제천연물과학회(ICSB)에서 '홍삼 효능과 안전성'이라는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국제 무대에서 대한민국 홍삼의 우수성을 선보인 이번 학회는 지난 15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미시시피주 옥스포드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홍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정관장 홍삼 제품 시음행사를 진행하며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미국농무부(USDA), 미국국립과학재단(NSF), 미국국립보건원(NIH) 등 정부관계자와 대학교수, 연구원, 바이어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국제세미나에서는 한국, 미국, 대만의 연구자들이 홍삼의 ▲혈행 및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및 치매 예방 등 대표적인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와 섭취 안전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나승열 건국대학교 교수는 "홍삼의 사포닌, 홍삼다당체 등 다양한 성분들이 혈행 개선,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등 효능을 나타낸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며 "홍삼을 섭취하면 뇌에서 치매를 유발하는 아밀로이드 플라그 축적을 억제하고 염증을 줄여 인지 기능 장애를 개선시킨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미국에서는 현재 90여종의 정관장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섭취 편의성과 홍삼의 쓴맛을 보완한 '에브리타임'과 기능성 음료인 '홍삼원'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주류 고객을 타겟으로 대형 유통, 로컬 네추럴 마켓 등 유통망을 확대하고 에브리타임’ 브랜드 중심의 제품 확장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 현지인의 선호도를 반영한 맛과 소재로 차별화된 다양한 스틱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예정이다.

조희제 기자 hjcho1070@naver.com

출처 : 이코노뉴스(http://www.econonews.co.kr)

기사원문 : https://www.econ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