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세헌 기자
- 입력 2024.02.06 08:46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아리따움,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86,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19,475개와 비교해보면 4.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아리따움,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1,840 미디어지수 636,763 소통지수 739,950 커뮤니티지수 905,482 사회공헌지수 63,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7,05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24,913과 비교해보면 3.75% 상승했다.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130 미디어지수 143,642 소통지수 355,635 커뮤니티지수 746,129 사회공헌지수 15,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5,17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93,438과 비교해보면 0.12% 상승했다.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220 미디어지수 91,009 소통지수 203,809 커뮤니티지수 795,404 사회공헌지수 6,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2,77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9,714와 비교해보면 15.76% 하락했다.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310 미디어지수 86,083 소통지수 165,949 커뮤니티지수 270,463 사회공헌지수 7,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06,219와 비교해보면 34.54% 하락했다.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95,095 미디어지수 81,768 소통지수 181,748 커뮤니티지수 263,034 사회공헌지수 4,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01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6,530과 비교해보면 31.37% 상승했다.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출처 : 스트레이트뉴스(https://www.straightnews.co.kr)
기사원문 : https://www.straigh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682
'지식창고,뉴스 > 화장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화장품 사용금지 원료’ 고시 (0) | 2024.02.11 |
---|---|
화장품에도 궁합 있다?…효과 제대로 보려면 ‘이렇게’ (0) | 2024.02.10 |
[전문가 칼럼]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 파악해 독특하고 뛰어난 제품 만들어야 (0) | 2024.02.07 |
올해 첫 조단위 '대어' 에이피알, IPO 절차 돌입 (0) | 2024.02.06 |
기획시리즈-대한민국 화장품 기업 라이벌전①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그룹 (0) | 2024.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