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PANAX Tech/회사 뉴스

이젬코-코씨드바이오팜, 함께 불가리아로! 유럽으로!

KBEP 2024. 2. 3. 05:44

화장품 산업 DX 기술·화장품 원료소재 개발 등 시너지 창출 기대

허강우 기자

2024.02.02.

(주)이젬코와 (주)코씨드바이오팜이 불가리아 화장품 산업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본격 비즈니스에 돌입했다. 사진 왼쪽이 이종극 (주)이젬코 대표, 오른쪽은 박성민 (주)코씨드바이오팜 대표.

 

스마트팩토리 프로그램·솔루션을 포함한 화장품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하 DX)을 선도하는 전문기업 (주)이젬코(대표이사 이종극)가 화장품 원료·소재 전문기업 (주)코씨드바이오팜(대표이사 박성민)과 손잡고 불가리아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주)이젬코와 (주)코씨드바이오팜은 지난 1일 (주)코씨드바이오팜 본사(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내)에서 이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갖고 비즈니스 전개에 돌입했다.

 

두 회사의 업무협약 체결은 세종특별자치시-불가리아 소피아시의 협력체제 구축에 따라 △ (주)이젬코는 화장품 제조 스마트팩토리 DX 기술을 유럽에 보급·전파 △ 코씨드바이오팜은 원료·소재 관련 전반 업무 관장하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삼고 있다.

 

(주)코씨드바이오팜은 불가리아를 포함한 유럽지역 유통을 관장할 파낙스테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주)이젬코 이승하 경영혁신본부 상무·이종극 (주)이젬코 대표·박종태 불가리아 파낙스테크 회장·박성민 (주)코씨드바이오팜 대표·(주)코씨드바이오팜 이정노 연구소장이 함께 기념촬영에 임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세종테크노파크)-불가리아 소피아시-(주)이젬코-(주)코씨드바이오팜-불가리아 파낙스테크(회장 박종태) 등 관련 기관과 기업이 모두 해당 사업과 관련한 각각의 별도 협약도 체결했다.

 

화장품 천연물 원료 개발과 추출 기술 등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주)코씨드바이오팜은 이번 사업 합류를 통해 불가리아의 화장품 원료·소재 산업과의 원활한 교류를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주)이젬코는 독자 개발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DX 기술을 불가리아를 전진기지로 유럽 지역에 전파하고 (주)코씨드바이오팜은 원료 공급과 개발 기술을 포함해 불가리아 산 화장품 원료·소재 개발 관련 사업도 전개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소피아를 포함한 불가리아와 유럽 지역 유통을 총괄할 파낙스테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화장품 산업 전반의 하드&소프트웨어 구축과 유통에 이르기까지 커버할 수 있는 일련의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는 점도 향후 사업전개에 주목할 만한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출처 : 코스모닝

기사원문 : https://www.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47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