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PANAX Tech/회사 뉴스

이젬코, DX 기술 들고 불가리아 간다!

KBEP 2024. 1. 15. 01:07

2024.01.13 14:19:16

세종테크노파크·코씨드바이오팜과 협력…솔루션 개발 지원 등 논의

화장품 산업 관련 스마트팩토리 시스템·프로그램 관련 전문기업 (주)이젬코(대표 이종극)가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주)이젬코는 지난 10일 주한 불가리아대사관에서 화장품 원료·소재 개발 전문기업 (주)코씨드바이오팜(대표 박성민), 세종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불가리아 화장품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위한 기술 협력 관련 미팅을 진행하고 앞으로 전개할 사업 방향과 주요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주)이젬코가 (주)코씨드바이오팜·세종테크노파크와 함께 주한 불가리아대사관을 방문, 불가리아 화장품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포함한 협력 관계를 논의했다. 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이종극 (주)이젬코 대표, 한 사람 건너 (주)이젬코 이승하 상무, 사진 맨 왼쪽은 (주)코씨드바이오팜 이정노 연구소장, 한 사람 건너 박성민 (주)코씨드바이오팜 대표.

이날 있었던 ‘불가리아(소피아)-세종테크노파크 협약 미팅’에서는 △ 불가리아 장미 산업(장미수·장미오일) 화장품 원료·소재화 과정에서의 디지털 전환 △ 세계 시장 확대를 위한 DX 추진과 기술 지원 협력 △ 화장품 원료·소재화 진행 과정에서의 산업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표준화 등에 대한 (주)이젬코-(주)코씨드바이오팜-세종테크노파크의 역할 분담과 이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주)이젬코는 불가리아 화장품 산업 전반에 걸쳐 △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포함해 △ DX 추진을 위한 소프트웨어(시스템 구축·솔루션) 개발 등을 제공한다.

 

국내 화장품·식품·의약품 산업에서의 △ 웹 시스템·모바일 웹/앱 개발 제작 △ 소프트웨어 개발(SI/SM사업) △ 업종별 특화 솔루션 구축(CGMP·ISO·SQ·HACCP) △ 정부 R&D과제 수행 △ 스마트팩토리 구축 등을 전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는 (주)이젬코는 이번 기술 협약을 신호탄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여기에 세종테크노파크·화장품 원료·소재 전문기업 (주)코씨드바이오팜과의 협력에 기반한 유기성 높은 체제를 구축,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강우 기자 kwhuh@cosmorning.com

출처 : 코스모닝.

기사원문 : https://www.cosmorning.com/mobile/article.html?no=47202#_enli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