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 허남이 기자
- 2023.03.15
- 브랜드파워대상
올해로 론칭 22주년을 맞이한 RIAHN(리안헤어)가 머니투데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헤어서비스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은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지난 2000년 탄생한 리안헤어는 '좀더 색다른 편안함으로 고객 행복을 추구한다'는 경영철학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대한민국 대표 미용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가 뽑은 RIAHN(리안헤어)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만족할 만한 서비스 제공'이 소비자가 리안헤어를 다시 찾게 하는 이유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뒷받침해주듯 지난해, 한국소비자평가에서 실시한 조사에서는 리안헤어가 이·미용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리안헤어 관계자는 "브랜드 전략을 중가로 설정해 20대~4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가가되 미용 시술에 있어 품질 대비 가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개발과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리드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표 미용 브랜드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가맹점과의 상생·동반 원칙을 지켜나가며 가맹점주의 수익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안헤어는 현재(3월 기준) 국내 431개, 해외 6개(중국 5, 베트남 1) 가맹점을 운영하며 국내 미용 프랜차이즈 중 최다 가맹점 수를 기록하고 있는 한편, 서경대·부천대·국립한경대학교에 리안헤어 계약학과와 신안산대, 연성대에 산업체위탁학과를 설치하고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가맹점 임직원들의 복지 혜택으로 동남아시아 등 해외 리프레시 제도와 대명리조트 등 휴양시설 사용, 상조용품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리안헤어 5년 이상 근무자 창업시 가맹비 5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머니투데이
기사원문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31415201561712
'지식창고,뉴스 > 화장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품사 브랜드평판,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클리오 순 (0) | 2024.01.18 |
---|---|
K-뷰티 견인 '화장품 천연소재' 특허 빅데이터 분석 찾는다 (0) | 2024.01.18 |
화장품 겉포장에 사용기한 등 정보 표기 의무화 (0) | 2024.01.13 |
면세점 언제 살아나나…화장품 부진 (0) | 2024.01.12 |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가 택한 뷰티템은? (0) | 2024.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