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뉴스/화장품

화장품사 브랜드평판,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클리오 순

by KBEP 2024. 1. 18.
  • 김세헌 기자 
  •  입력 2024.01.17 09:05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클리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2월 17일부터 2024년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8,378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9,490개와 비교하면 13.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클리오, 한국콜마, 코스맥스, 아모레G, 토니모리, 현대바이오, 애경산업, 코리아나, 브이티, 코스나인, 에이블씨엔씨, 올리패스, 바른손, 원익, 네오팜, 코스메카코리아, 씨앤씨인터내셔널, 스킨앤스킨, 라파스, 한국화장품제조, 제닉, 내츄럴엔도텍, 글로본, 디와이디, 메디앙스, 코디, 한국화장품, 아우딘퓨쳐스 순으로 분석됐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559,752 미디어지수 673,766 소통지수 754,925 커뮤니티지수 1,624,223 시장지수 912,234 사회공헌지수 266,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91,85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11,275와 비교해보면 8.05% 하락했다.​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408 미디어지수 420,932 소통지수 385,832 커뮤니티지수 1,567,195 시장지수 617,139 사회공헌지수 203,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1,23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651,639와 비교해보면 24.95% 하락했다.​

    클리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220 미디어지수 209,719 소통지수 436,159 커뮤니티지수 665,461 시장지수 63,292 사회공헌지수 40,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48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49,848과 비교해보면 60.07% 상승했다.

툴처 : 스트레이트뉴스

기사원문 : https://www.straigh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3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