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스마트팜.농업

그린랩스, 축산 유통 전문기업 ‘예술소’ 인수

KBEP 2021. 10. 27. 06:05

입력2021-10-25 13:44:38 수정 2021.10.25 13:44:38 김동현 기자

"축산업의 생산에서 유통까지"…데이터농업화 본격 시동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가 프리미엄 축산 유통판매 전문기업인 ‘예술소’를 인수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린랩스는 축산 스마트팜 기업 ‘리얼팜’ 인수에 이어 이번 축산 유통판매 전문기업인 ‘예술소’ 인수를 통해 가축사육에서 축산물 유통에 이르는 축산업의 서비스 밸류체인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예술소는 프리미엄 축산물을 전문 유통·판매하는 기업이다. 그린랩스 측은 “지난 3월부터 매월 25%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며 “8·9+ 등급의 초고마블링 상품과 미경산 한우 등의 특화 상품을 판매하면서 구매력 있는 충성고객을 빠르게 확보, 재구매율 45%를 기록하고 있는 독보적인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그린랩스는 예술소 인수를 통해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기존 데이터 농업 서비스를 축산업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리얼팜의 경쟁력인 축산 스마트팜 솔루션을 활용해 생산 영역에서의 가축 사육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예술소를 통해서는 농가의 축산물을 다양한 구매처로 연결하는 유통 판매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그린랩스는 예술소의 고객층을 확대해 농가의 수익 증대를 위한 상품군 다양화 및 유통 판로 개척에 힘쓸 계획이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전체 농업 생산액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한 국내 축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기술 보급과 데이터 융합을 통한 선진화가 필요하다”며 “그린랩스는 리얼팜과 예술소의 역량을 토대로 축산업의 데이터 농업화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장기업부 김동현 기자 

 daniel@sedaily.com


출처 : 서울경제
기사원문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SVN3NGP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