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CBMC/만나

인생을 절뚝거리며 살아가고 있는가?

KBEP 2018. 8. 13. 16:11

인생을 절뚝거리며 살아가고 있는가?

 

간혹 당신은 인생을 절뚝거리며 살아가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는가? 어떤 날은 도저히 극복할 없을 같은 장애물과 마주하며, 다른 날보다 힘겹게 느껴지기도 한다. 나도 보험사의 경력을 가지고 살아가던 어느 시점에 뛰어난 성과를 얻기도 했지만, 그렇지 못한 시간도 많았다. 특히 경기가 불황일 ,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람들은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나는 우리가 이런 어려운 시기에 처할 우리 직업을 향한 진정한 헌신과 인내가 요구되는 것을 경험을 통해 배웠다. 우리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성실하게 일하고 날마다 목표를 성취하며, 낙심하지 않아야 한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업가들을 보면, 삶에서 많은 좌절을 경험한 것을 있다. 그들은 어려운 시기를 대처할 있는 끈질긴 노력과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공을 이뤄낸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을 속이거나, 경쟁의 불공정한 이점을 취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이룰 있다. 또한 노력과 독창성이 있다면 모든 전문 분야에서 보상을 받을 있다. 간혹 어떤 이들은 상황에 따라 좌지우지하며 살지만, 우리는 인생을 절뚝거리면서 살아갈 필요가 없다.

 

성장기 시절부터 청년 때까지 나의 주된 관심사는 야구였다. 야구의 선두타자로서 제일 중요한 기록 하나는 출루율 것이다. 나도 이것을 목표로 삼고 끝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5할에 육박하는 출루율을 기록할 있었다. 기록은 내가 스트라이크 존에 대하여 많이 연구하고, 좋은 배트 컨트롤을 하기 위해 연습하고, 좋은 번트를 대기 위해 노력한 덕에 가능했다.

 

나는 어느 야구 시즌에 허벅지 근육이 찢어져 부상을 입게 되어 시즌 일부를 절뚝거리며 지내야 했지만, 그해 여름 시즌 모든 경기에 참여했다. 부상은 나를 억누르지 못했다.

 

지난 30 동안, 나는 우리가 일터에 있든, 특정한 기술을 터득하려고 노력을 하든, 아니면 그냥 하루하루를 살아가든, 깊은 믿음은 놀라운 차이를 만들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난과 어려운 시간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소망을 깨닫고, 시련에 직면한다면 믿음은 강해진다. 육체의 운동과 마찬가지로 믿음도 실천으로 옮겼을 강해지기 때문이다.

 

성경의 창세기 32 22~32절에 야곱이 하나님의 천사와 씨름을 하는 이야기가 있다. 야곱의 인생은 고난으로 가득 있었고, 특별한 시기에 그는 하나님을 놓지 않았다. 야곱은 하나님께 축복을 구했고, 그는 축복을 받았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의 허벅지 관절을 어긋나게 하셨고, 그는 평생 절뚝거리며 살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그를 축복하셨고 이스라엘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주셨다. 그는 이스라엘 민족의 아버지가 되었고 혈통은 현재까지도 내려오고 있다.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의 표본이 되는 가장 뛰어난 인물 명은 사도바울이다. 역경 속에서 강한 끈기로 살았던 그는 우리에게 믿음을 실천하며 살아가는 삶의 표본을 제시한 인물이다. 그의 가르침과 삶의 모범은 지난 2000 동안 수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따르고 순종하는 삶을 있도록 영감을 주었다.

 

 

사도바울은 죽음에 이르기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핍박을 당했다. 보통 우리는 우리의 믿음 때문에 죽음의 위기에 직면하지는 않겠지만, 그분께서 우리 가운데 인도하실 것을 위해서 인내하며 살아가야 한다.

 

당신의 삶을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삶으로 드리며, 인생 가운데 장애물이 닥칠지라도 고개를 높이 들고, 주님께서 당신의 삶에 약속하신 풍성한 삶을 기억하며, 그리스도를 위해 인내하며 것을 권면한다 ( 10:10).

 

 

 

 

 

 

 

 

 

 

 

 

 

 

 

 

 

 

 

 

 

 

 

 

 

 

 

 

 

 

 

 

 

 

 

 

 

 

 

 

 

 

 

 

 

 

 

 

 

 

 

 

 

 

 


토론 적용 주제

 

1. 당신은 현재 신체적 장애 혹은 처해있는 환경때문에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절뚝’거리며 살아가고 있나요? 그렇다면, 현재 당신이 처한 상황이 어떤지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2. 우리를 ‘절뚝’거리게 만드는 문제를 회피하거나 인내하는 것이 당신에게 쉬운 일인가요그렇다면 당신을 가장 어렵게 만드는 것이 무엇입니까?

 

 

3. 성경에서 야곱과 하나님의 천사가 씨름하며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나요? 당신도 야곱처럼 할 수 있겠습니까?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4. 삶에 극심한 역경이나 장애물이 다가와서 그저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당신의 일반적인 반응은 어떠합니까?

 

 

※ 참고:

l ( 32:22-28) 22 밤에 일어나 두 아내와 두 여종과 열한 아들을 인도하여 얍복 나루를 건널새 23 그들을 인도하여 시내를 건너가게 하며 그의 소유도 건너가게 하고 24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25 자기가 야곱을 이기지 못함을 보고 그가 야곱의 허벅지 관절을 치매 야곱의 허벅지 관절이 그 사람과 씨름할 때에 어긋났더라 26 그가 이르되 날이 새려하니 나로 가게 하라 야곱이 이르되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27 그 사람이 그에게 이르되 네 이름이 무엇이냐 그가 이르되 야곱이니이다 28 그가 이르되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및 사람들과 겨루어 이겼음이니라

l ( 24:16)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

l ( 12:3)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l ( 11:21) 믿음으로 야곱은 죽을 때에 요셉의 각 아들에게 축복하고 그 지팡이 머리에 의지하여 경배하였으며

l ( 1:2-4) 2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3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4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l (벧전 1:6-7) 6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도다 7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l  출처: CBMC INTERNATIONAL

l  번역: 한국기독실업인회 www.cbm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