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人生文化/침묵의 시간

우주적인 영향력으로 산다

by KBEP 2013. 3. 1.

우주적인 영향력으로 산다


인생은 점점 확대되는 것이지, 위축되는 것이 아니다. 후회가 꿈을 대신하는 순간부터 우리는 늙기 시작한다. 


'이것이 내 것'이라며 당당히 내놓을 수 있을 때까지 조바심을 달래며 나만의 주특기를 길러야 한다. 조급하면 진다. 


역경 중에 용기와 믿음을 잃지 않기란 어렵다. 번영 중에 겸손과 온유를 잃지 않기란 가장 어렵다. 


부유한 권력자가 자기 문턱을 더 확대하지 않고 가난한 약자를 돌아본다면 진정한 겸손과 온유일 것이다. 부유한 권력자치고 자기 팽창주의자가 아닌 경우가 없기 때문이다. 


하늘은 모든 민족, 지역, 시대를 품는다. 큰 마음은 자신의 민족, 지역,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으려 한다. 


그래서 하늘은 큰 마음을 찾고 돕고 이끈다. 나의 가족과 교회 울타리를 넘어 우주에까지 영향력을 미치는, 큰 마음을 품고 산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잡신이 아니다. 하나님은 교회 안에서 사랑과 지혜와 능력으로 다스리시고 교회 밖의 세상은 물론 광대무변의 우주까지 다스리신다. 


크신 하나님을 겸손히 믿고 교회 안에서뿐만 아니라 교회 밖에서 바르게 잘하며 하나님의 마음을 감동시킴으로써 세계는 물론 우주에까지 영향을 미쳐야 한다. 


기독교 신앙은 소소하게 내 교회 안에 갇히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이고 우주적인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대단한 자부심으로 산다. 


<내 인생을 바꾸는 10초>


*김종춘의 나라인재발전소 [불패경영아카데미] www.everce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