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 신속함에 반해
소주, 막걸리 싸면서 양 많아
1. 커피믹스 = 커피믹스는 메인스트림 기업에서 일하는 한인들에 의해 알려졌다. 커피믹스를 처음 접한 다른 민족들은 끓는 물에 커피믹스를 넣기만 하면 맛있는 커피가 완성된다는 사실에 신기해 하다가 이내 일명 ‘다방 커피’ 맛에 흠뻑 빠진다고 한다.
2. 라면 = 육개장 사발면은 이미 랄프스나 홀푸드 등 메인스트림 마켓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처럼 컵누들부터 알려지기 시작한 한국 라면은 다양한 맛과 종류로 또 한번 타민족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인 마켓에 따르면 일반 라면만큼 인기가 좋은 제품은 바로 자장 맛 라면이다.
3. 소주와 막걸리 =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이 많은 소주와 막걸리는 이민족 애주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베스트셀러다.
4. 차 = 홍차나 녹차, 각종 허브차와 같이 티백으로 제작돼 판매되는 한국산 차들도 이민족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다른 마켓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대추차나 석류차, 둥굴레차, 홍화씨차 등은 스테디셀러다.
5. 건강음료 = 한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판매된 홍삼, 알로에, 토마토, 유자 등을 활용한 건강음료가 인기다. 최근에는 한식당에서 후식으로 제공하는 식혜와 수정과, 매실차를 많이 찾는다.
6. 봉지과자 = 1봉지에 1달러도 안되는 한국 봉지과자는 젊은 이민족 고객들이 찾는 인기 품목 1순위다. 특히 새우, 양파, 바나나 맛의 과자는 없어서 못 팔정도다.
7.김 = 한인마켓에서는 소포장된 김을 사가는 이민족 고객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민족 고객들은 김을 식사 반찬이 아닌 스낵용으로 즐겨 먹는다.
출처- 5월 4일자 식품음료신문
'지식창고,뉴스 > 식품 음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료맛에 있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역할이 커지고 있음. (0) | 2011.09.28 |
---|---|
저칼로리 천연음료 인기 (0) | 2011.09.28 |
풀무원의 글로벌 시장 도전기 (0) | 2011.06.15 |
[스크랩] 천일염 사재기 (0) | 2011.06.15 |
[스크랩] 필름류의 종류와 특성 및 용도 (0) | 2011.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