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Bulgaria Love/불가리아 뉴스

불가리아 경제사절단 예방 (한국방문)

KBEP 2007. 12. 5. 07:20





제목   불가리아 경제사절단 예방
일시   2007.11.28    
장소   2층 상의홀
내용  

이영 부산상의 상근부회장은 지난 11월 28일 오후 2시 30분 ‘안나 야네바’ 경제에너지부 부장관을 단장으로 한 불가리아 경제사절단의 예방을 받고 부산과 불가리아 간 경제교류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불가리아 경제사절단에는 ‘알렉산더 샤보프’ 주한 불가리아대사, ‘야곱 야네프’ 하스코보상공회의소 회장을 위시하여 30여명의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불가리아 경제인들이 동행했다.



이날 불가리아 경제사절단 예방을 맞아 부산상의는 최근 급격한 진전을 보이고 있는 한 EU간 FTA협정 타결을 앞두고 금년 1월 EU회원국으로 가입하여 농업국가라는 전통적인 모습에서 본격적인 경제발전의 출발선에 선 불가리아 투자환경에 대한 부산기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부산-불가리아 간 경제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했다.


불가리아는 공산정권이 붕괴된 1989년 이듬해 한국과 수교를 맺고 자국경제 개발에 있어 유용한 모델이자 실질적인 협력 파트너로서 한국과의 관계증진에 애써오고 있다. 따라서 불가리아는 한국인에 대한 인식은 물론 한국제품에 대한 인식이 양호한 편이다. 불가리아는 최근 몇 년간 5%대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금년 1월에는 EU회원국으로 정식 가입하여 향후 발전 잠재력이 큰 신흥 유망시장이다


 한편, 불가리아 경제사절단은 이날 부산상의 예방 후 벡스코와 누리마루 등 부산 시내를 돌아보고 저녁 서울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