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월드 뉴스

美, 올해 연말 이런 장난감 잘 팔린다.

KBEP 2007. 11. 10. 15:11

美, 올해 연말 이런 장난감 잘 팔린다.

- 디지털 전자 장난감 크게 강세 -

 

 

 

□ 미국 장난감 시장 본격적인 연말 판매 돌입

 

 ○ 미국 장난감 시장규모

  - 미국 장난감 시장은 아주 낮은 성장률을 기록한 약 225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디오 게임을 제외한 주요 장난감 품목 중 가장 시장규모가 큰 품목은 유아 및 유치원용 장난감으로 약 33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약4%의 성장률을 기록했음.

  - 가장 높은 시장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장난감 품목은 실외 청소년용 전자 장난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의 높은 시장 성장률을 기록했고, 시장규모는 11억 달러 정도를 기록했음. 반면 실외용 및 스포츠 장난감과 작동 완구 수요는 점차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 2007년 비디오 게임시장은 144억 달러를 기록, 전년동기 대비 3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성장세를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비디오 게임의 시장 확대로 인해 장난감 시장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음.

 

미국 장난감 시장규모

(단위: US$ 백만, %)

품목명

2005.7~2006.6

2006.7~2007.6

증감률

Action Figures & Accessories

$1,300

$1,200

-7

Arts &Crafts

$2.500

$2,700

8

Building Sets

$686.8

$684.3

0

Dolls

$2,700

$2,700

1

Games/Puzzles

$2,400

$2,400

0

Infant/Preschool

$3,200

$3,300

4

Youth Electronics

$962.1

$1,100

17

Outdoor & Sports Toys

$2,900

$2,800

-5

Plush

$1,300

$1,400

3

Vehicles

$2,000

$2,200

9

All Other Toys

$2,100

$2,000

-4

TOTAL TRADITIONAL TOY INDUSTRY*

$22,100

$22,500

2

Total Video Games**

$10,700

$14,400

35

자료원 : The NPD Group / Consumer Panel Tracking / Retail Tracking

 

 ○ 장난감 시장에서 연말 판매가 한해 업체 성과 좌우

  - 장난감 산업에 있어 연말 판매 비중이 매우 높으며 연말 판매 성과에 따라 제품의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 그래서 장난감 업체들은 연말 판매 확대를 신제품 출시를 연말 판매에 맞추고 또한 홍보와 판촉 활동을 강화하고 있음.

 

 ○ 연말 미국장난감 시장 트랜드

  - 미국에서는 연말이 다가오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과 친척들은 주위 어린이들에게 줄 장난감 선물을 고르는데 많은 걱정을 하고 있음. 또한 최근에 가격도 가격이지만 중국산 제품의 안전문제가 크게 부각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 및 제품 결정에 큰 혼란을 주고 있음.

  - 올해의 장난감 시장의 특성은 애플 아이포드나 아이폰, 비디오 게임콘솔과 같은 전자 장난감 제품이 지속적으로 크게 유행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음.

  - 장난감 전문 매거진인 ‘Toy Wishes’의 에디터인 실버씨는 올해 연말에 히트할 것으로 예상되는  장난감 12개중 7개가 스크린이나 모니터를 갖추고 있음. 반면 지난 해에는 12개중 스크린을 갖춘 장난감이 2개에 불과했음.

  - 그리고 장난감 가격은 지난 해에 비해 더 비싸진 것으로 나타났음. 지난 해 장난감 평균 선물가격은 40 ~55달러 수준이었으나 올해는 60~80달러 수준이 될 것임.

  - 다음은 ‘Toy Wishes’‘ 매거진이 10월 선정 발표한 2007년 Hot Dozen 장난감들임.
 

□ 연말 히트 예상 장난감

 

 ○ 아메리칸 아이돌 탤런트 챌린지(American Idol Talent Challenge)

  - 테크2고사 제품으로 아이들이 유명 가수노래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는 있는 가라오케 제품으로 리모컨으로 점수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본체와 DVD 그리고 마이크가 한 세트며 본체를 DVD와 연결해 사용함. 8세 이상 사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49.99달러임.

 

 

 ○ 아쿠아 닷 슈퍼 스튜디오(Aqua Dots Super Studio)

  - 스핀 매스터사의 제품으로 토이 위시 매거진이 가장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세트로 선정한 장난감임. 아이들이 반투명 여러 색의 비드를 이용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으며 4세 이상 아이에 적합한 제품으로 판매가격은 24.99달러 임.

 

 

 ○ 바비 걸스 MP3 플레이어

  - 메텔사의 바비걸스MP3 플레이어는 2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음. 하나는 온라인 상(www.barbiegirs.com)에서 자신이 원하는 바비걸스를 만들어 가상 생활을 할 수 있으며, 또 다른 기능은 MP3 기능으로 최고 120곡을 저장할 수 있음. 6세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MP3는 59.99달러 패션 액세서리 팩 9.99달러임.

 

 

 ○ 아이 크롭스(Eye-Clops)

  - 잭스 퍼시픽사의 아이 크롭스(Eye-Clops)전자 현미경으로 최대 200배까지 확대되며 TV와 연결해 볼 수 있음. 6세 이상에 적합한 제품이며 가격은 49.99달러 임.

 

 

 ○ 기타 히어로 3 : 락의 전설(Guitar Hero III: Legends of Rock)

  - 레드 옥테인사의 기타 히어로 3 : 락의 전설은 새로운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최신 하드록 비디오 게임기로 기타를 플레이스테이션 X박스 위 등에 연결 사용할 수 있고 판매 가격은 99.99달러임.

 

 

 ○ 노래 부르는 하나 몬타나 인형(Hannah Montana Singing Doll and Pop Star Stage)

  - 플레이 어롱사의 디즈니채널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있는 틴에이지 가수 하나 몬타나 인형으로 실제 노래를 부르며 스테이지까지 구성돼 있음. 6세 이상에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인형 19.99달러 콘서트 스테이지는 59.99달러임.

 

 

 ○ 너프 N스트라이크 디스크 샷(Nerf N-Strike Disc Shot)

  - 하스브로사의 제품으로 움직이는 목표 타켓 디스크를 발사대에 넣고 쏜 다음 다트로 움직이는 디스크를 맞추는 게임으로 리모트로 높이와 각도를 조절 난이도를 높일 수 있음. 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며 판매 가격은 49.99달러임.

 

 

 ○ 루빅스 레볼루션(Rubik's Revolution)

  - 테크노 소스사 제품으로 루빅스 레볼루션은 에르노 루빅 교수가 개발한 루빅스 큐브 장난감으로 6개의 전자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연령대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임. 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판매가격은 19.99달러임.

 

 

 ○ 스마트 전거(Smart Cycle)

  - 피셔프라이스사 제품으로 한창 걸음마를 배워 여기 저기 움직이며 부모의 눈을 뗄 수 없도록 하는 유아에게 안성맞춤인 장난감으로 TV에 연결해 아이가 TV속 길을 자전거로 달리도록 만들었음.

  - 드라이빙 모드와 조이 스틱을 이용 게임을 하는 러닝모드 숫자와 글자를 배울 수 있으며, 특히 레이스모드에서는 다른 자전거와 경주를 할 수도 있음.

  - 스폰지밥 도라와 같은 추가 게임팩을 사서 다른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3~6세용이며 가격은 99.99달러이며 추가 프로그램은 19.99달러임.

 

 

 ○ 스포츠(Spotz)

  - 지즐사 제품으로 인터넷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 스포츠메이커에 입력한 다음 자신만의 액세서리 버튼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음.

  - 스포츠의 자체 웹사이트(www.spotzgirl.com)도 있으며 6세 이상이 사용할 수 있고 가격은 29.99달러임.

 

 

 ○ 스와이프아웃 온라인 배틀 경주(Swypeout online Battle Racing)

  - 스핀 마스터사의 제품으로 액션과 어드벤처 익사이트먼트를 모두 느낄수 있는 장난감으로 인터넷에 연결하여 웹사이트상에서 스릴만점의 경주를 즐길 수 있고 친구들과 인터넷 상에서 함께 할 수 있음.

  - 8세 이상을 대상이며 판매가격은 19.99달러 임.

 

 

 ○ 트랜스포머 장난감(Transformers Arm Blasters & Movie Ultimate Bumblebee)

  - 하스브로사 제품으로 영화 트랜스포머의 성공만큼이나 장난감으로도 각광을 받고있음. 영화에서 범블비는 로봇이자 자동차로 실제로 범블비 장난감은 자동차와 로봇으로 변신이 가능함. 또 암 블래스터는 소프트 다트 총으로 변신할 수 있음. 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품으로 브래스터 29.99달러 범블비 89.99달러임.

 

 

□ 시사점

 

 ○ 연말 장난감 디지털 전자 제품을 접목한 제품이 강세

  - 올해 연말 히트 예상 장난감의 특징은 디지털 전자 제품을 접목한 제품이 크게 강세를 보이고 있음. 특히 단순한 게임이나 놀이 제품이 아닌 컴퓨터나 TV에 연결해 상호교감할 수 있고 다양한 놀이가 가능한 제품이 급증했음.

  - 전문가에 따르면, 컴퓨터를 이용해 인터넷을 접속, 친구들과 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 최근 미국 시장에서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심각한 안전성 문제가 크게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부모들이 장난감 구매시 안정성 문제를 더욱 고려하고 있는 것도 하나의 큰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음.

 

 

자료원 : http://www.thetoyguy.com/features.html, www.about.com, 미국 장난감협회, 무역관 종합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