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6

[한의학은 나의 삶2] 김태국 소문학회장

승인 2003.04.18 15:03 "겸손하게 學과 道실천한 선현의 뜻 따르렵니다" 김태국 소문학회장을 만나러 부산에 있는 한의원을 찾았을 때, 기자는 몇가지 사실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 첫 번째는 김 회장의 명성에 비해 한의원이 지나치게 검소했다는 점이고, 다음은 환자와 상담하는 것이 기존에 보아왔던 의료인과 환자와의 딱딱한 관계가 아닌 동네 사랑방 같다는 느낌. 그리고 일주일 중 종일진료는 이틀간, 휴진 하루, 나머지는 오전진료…. 이런 식으로 짜여진 진료시간표. 또 한의원에는 '맥진기'며 '물리치료기'며 하는 의료기기들이 일체 없었으며, 단지 환자용 베드만 있을 뿐이었다. 진료를 많이 못하는 것은 외부 강의도 있지만, 첫째는 몸이 피곤해서란다. 그만큼 성심성의껏 환자를 본다는 얘기일 것이다. ..

K병원, 한의학 2022.08.08

알기쉬운 한의학(韓醫學)

알기쉬운 한의학(韓醫學) 이글은 "쉽게 설명한 한의학"이란 인터넷 홈페이지의 글을 발췌·정리한 것입니다. 1. 한방에서는 병을 어떻게 보는가?의학은 사람을 질병으로부터 구하고 건강을 유지시켜 편안한 삶을 누리도록 하는 학문이다. 그러나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을 무엇으로 보느냐에 따라 치료 방법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의학을 크게 서양 의학과 한의학으로 나누어 보면, 서양 의학은 질병의 원인이 주로 외부적인 인자 즉, 세균 이나 바이러스 등이라고 보기 때문에 치료 방법도 이러한 것들을 제거하는 데에 치중해 왔다. 이에 반하여 한의학에서는 질병의 발생 요인을 주로 사람의 기력, 곧 정기(正氣)가 약하여 인체를 방어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보았다.한의학에서는 질병의 발생은 주로 저항 능력의 약화를 전제(前題)로 ..

K병원, 한의학 2022.08.08

박범인 금산군수, '매력적인 인삼 수도' 구체적 정책 지시

민선 8기 새 비전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 스마트팜 육성, 외국인 근로자 확보 등 점검 입력 2022-08-08 11:14:37 박범인 금산군수는 8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민선 8기 새 비전과 5대 목표를 구체화해서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이는 군민의 희망과 행복을 위해 결정됐고 새로운 비전이 잘 구현될 때 세계 속에 빛나는 금산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금산군에 따르면 민선 8기 새 비전을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로 정하고 △찾아오는 매력도시 △중흥하는 경제도시 △건강힐링 행복도시 △세계속의 인삼수도 △신뢰받는 희망군정 등 5대 목표를 설정했다. 박 군수는 올해 금산인삼축제에 관해 “축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제와 방침이 확실히 정해져야 한다”며 “누..

인삼 2022.08.08

대리점과 '공정계약·상생협력' 최우수 업체는 매일유업

입력2022.08.07 12:00 '우수' CJ제일제당, '양호' 이랜드월드·오리온·남양유업 공정위, 2021년도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평가결과 발표 지난해 대리점과 공정한 계약을 맺고 상생협력에도 힘쓴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최우수 업체로 매일유업이 선정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대리점분야협약평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2021년도 대리점협약 평가결과'를 7일 발표했다. 공정위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과 함께 10개 사에 대해 서면심사·현장실사를 벌이고 대리점 계약의 공정성(68점), 법 위반 예방 및 법 준수 노력(20점), 상생협력 지원(12점), 대리점 만족도 조사(10점)를 평가했다. 평가 결과 95점 이상을 받은 매일유업은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매일유업은 대리점의 수령금액·지급금액과 계약 해지에 관한 ..

[보도자료]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통상지원체계 구축·운영

작성일 2022-08-02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통상지원체계 구축·운영 - 8월부터 통상자문단 운영, 통상지원창구 개설, 통상정책간담회 개최 등 - □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최근 큰 폭의 교역액 증가와 보건안보 이슈 등으로 통상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보건의료분야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보건의료 통상지원체계를 구축한다. ○ 우선, 2022년 8월부터 정부와 관련 업계에 통상분야 전문적 자문을 제공할 수 있는 보건의료 통상자문단을 구성·운영하고, 기업들이 통상 관련 애로사항을 상담할 수 있는 통상지원창구를 보건산업진흥원 내에 개설하는 한편, 관련 협회 및 기업과의 소통을 위해 통상정책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8..

K병원, 한의학 2022.08.08

완벽주의의 함정

완벽주의의 함정 THE PITFALLS OF PERFECTIONISM By Robert J. Tamasy 일, 육아, 개인적인 취미나 다른 여가 활동할 때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참여할지에 대해서는 두 가지 극단이 있다. 상대적으로 최소한의 노력만 드리면서, '이 정도면... 충분해'라는 사고방식을 택할 수 있고 아니면 이와는 완전히 다르게, 정확하게 일하고자 하는 완벽주의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다. Engaging in work, parenting, personal hobbies or some other activity, there are two extremes for how we do what we do. We can adopt the “good enough is…good enough” mind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