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4/10 13

[6·1지선] 박범인 금산군수 예비후보, 인수위 원희룡 기획분과위원장에게 인삼산업 세계화 촉진 건의

선치영 기자 sunab-46@hanmail.net 승인 2022.04.09 11:27 [충남(금산)=데일리한국 선치영·이정석 기자]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충남 금산군수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소속 박범인 예비후보가 ‘우리 인삼산업 중흥과 세계화의 필요성’을 대통령직 인수위에 건의했다고 9일 밝혔다. 충남도 현직 공무원 근무 당시에도 인삼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박 예비후보는 한국 인삼의 본 고장인 금산 출신으로 인삼의 세계화를 주창 했었다. 박 예비후보는 통의동 소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원희룡 기획분과위원장을 만나 한국인삼의 우수성을 강조하면서 우리 인삼산업의 중흥 발전을 위해 차기 정부에서 인삼산업 발전과 세계화를 국정과제로 채택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 예비후보가 이날 인수위를 찾아 인삼산업 발전과..

인삼 2022.04.10

국기원, ‘2022 주한 외국인 태권도 보급 사업’ 사범단 입문교육 실시

김해성 승인 2022.04.07 13:31 - 지난 4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태권도원서 사범단 26명 교육 참가 국기원이 ’2022 주한 외국인 태권도 보급 사업‘ 사범단 입문교육을 실시했다. 입문교육은 지난 4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양일간, 태권도원(전라북도 무주군 소재)에서 김문옥 단장을 비롯한 단원 등 26명의 사범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국기원이 추진하는 ’주한 외국인 태권도 보급 사업‘은 주한미군, 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등에게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인 태권도를 보급하고, 널리 알리는 취지를 갖고 있다. 사범단은 단장 1명과 주한미군 태권도 사범 20명, 학교 및 외국인지원단체 태권도 사범 6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입문교육은 사범단의 자질과 지..

태권도 2022.04.10

롯데면세점-카카오페이,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송고시간2022-04-07 08:45 황희경 기자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면세점은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 모바일에 카카오페이 바로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기준 롯데인터넷면세점 한국어 사이트 매출 중 카카오페이 결제 비중은 37%에 이른다 두 회사는 상호 매출 증대를 위한 서비스 제공과 홍보, 시즌별 프로모션 협업, 롯데그룹과 카카오공동체 간 협력 관계를 추구한다. 롯데면세점은 또 롯데백화점과 제휴해 면세점 최상위등급 회원인 'LVVIP'와 'LVIP' 고객이 롯데백화점 VIP 등급 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롯데백화점 최상위 고..

[6.1 지방선거, 지역 달군다] 전북도, ‘스마트팜 그린바이오 허브’로 발돋움

양민철 기자 승인 2022.04.08 22:39 지자체 혁신 우수사례|전북도 ‘스마트팜 혁신밸리’ [한국농어민신문 양민철 기자] 5대 농생명 분야별 사업 추진 산업 핵심거점 기반 마련 ‘지속가능한 농업’ 기여 온힘 전북도가 ‘대한민국 스마트팜 그린바이오 허브’의 야심찬 꿈을 꾸고 있다. 이를 위해 전북도는 올 도정 핵심 프로젝트인 ‘아시아스마트 농생명밸리’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농생명 산업의 핵심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분야별 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 지난해까지 첨단농업-식품-미생물-종자-ICT농기계 등 5대 농생명클러스터의 연계·발전을 통한 농생명 산업의 핵심거점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이에 더해 올해는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 본격 운영과 농식품원료중계 공급센터, 기능성제형센터 등 ..

[커버스토리] 커피 수입 연 1조 시대, 한국인의 '커피 칸타타'

고기완 기자 입력 2022.04.04 10:00 우리나라는 김밥 천국? 아닙니다. 커피 천국? 맞습니다. 대한민국은 커피 공화국입니다. 커피 전문점이 없는 길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습니다.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PC방보다 커피 전문점이 더 많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커피 향에 빠지기 시작하면, ‘커피 공화국’은 지금보다 더 커질지도 모릅니다. 아침을 깨우기 위해 에스프레소 한 잔, 친구와 만나서 카페라테 한 잔, 책을 읽으면서 카푸치노 한 잔, 폭염 속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한국만큼 커피산업과 문화가 빠르게 성장한 나라도 드뭅니다. 2001년 한국의 커피 수입액은 7225만달러였습니다. 지난해 수입액은 9억1648만달러(약 1조488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처음으로 ‘커피..

김치 지리적표시, 유럽식 PDO·PGI 이원화 방식 도입

박현군 기자 승인 2022.04.06 18:42 (사)대한민국김치협회 주관 ‘김치의 국가명 지리적표시 공청회’서 “김치 세계화 발목잡으면 안돼” 공감대 ‘김치의 국가명 지리적표시 공청회’가 6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사)대한민국김치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공청회에서 참석자들은 △김치 지리적표시제는 한국김치의 세계화에만 초점을 맞춰야 한다 △김치 지리적표시제가 김치 수출업체들의 발목을 잡아서는 안된다 △김치 원료의 원산지 문제도 무시할 수 없지만 대한민국 김치의 품질인증 기준에 더욱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해외공장에서 생산한 김치·주 원료를 외국산으로 만든 김치 등의 겨우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을 대안으로 검토할 수 있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반면 홍성주 (사)한국고추산업연합..

김치 2022.04.10

국산 김치로 만든 K스낵 ‘김칩스’, 고메이494 한남 입점

입력 2022-04-08 13:02:00 토종 김치부각 김칩스, 고메이494 한남 입점 필두로 백화점 판매망 확대 국내산 김치와 철원오대쌀로 만든 K스낵, 김칩스가 고메이494 한남점에 입점한다. 김칩스의 제조원 더다믐은 전통 부각 제조 방식으로 직접 개발한 김치부각을 현대화 공정을 통해 트렌디한 스낵으로 재탄생시켰다. 김칩스는 김치전의 바삭한 가장자리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독특한 김치스낵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퍼지며 론칭 1개월 만에 높은 판매고와 함께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의 러브콜을 받았다. 순수 국내산 고춧가루와 원재료로 담근 우리 김치국물이 주원료라는 점과 철원오대쌀의 쌀가루로 맛을 낸 토종 쌀과자라는 점, 밀가루가 사용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에 일반 과자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낮은 칼..

김치 2022.04.10

김치, 이젠 그냥 김치가 아니다...기능식품 소재로 각광 받는 김치 유산균

김윤선 기자 입력 2022-04-08 17:35:43 간 건강 및 구강 건강 기능성 확인 예정 개별인정형 원료 획득 목표 식품업계의 전통적 강자 대상이 김치유산균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나선다. 조미료로 유명한 대상은 ‘종가집 김치’로도 유명하다. 전통 식품인 ‘김치’가 기능성 식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대상뿐이 아니다. 이미 시장에서는 CJ의 ‘BYO 장 유산균’ 등 적지 않은 기업들의 제품들이 출시돼 경쟁 중이다. 전통 발효 식품인 김치의 유산균은 한국인 체질에 잘 맞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자 식품기업들이 제품 개발에 앞 다퉈 나서고 있는 것이다. 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를 비롯한 10여개의 ‘김치 유산균’을 활용한 건강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된 가운데 대상이 최근 충북대학교 산학협..

김치 2022.04.10

러시아, 폴란드·불가리아 외교관 맞추방

2022년 04월 09일 00시 03분 러시아가 최근 자국 외교관들을 추방한 폴란드와 불가리아의 외교관을 맞추방했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주러 폴란드 대사를 초치해 지난달 23일 폴란드가 러시아 외교공관 직원 45명을 추방한 데 대한 대응 조치로 폴란드 대사관과 총영사관 직원 등 45명에게 러시아를 떠날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또 불가리아 대사를 초치해 불가리아 대사관 직원 2명에 대해서도 같은 조치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폴란드는 외교관 지위를 이용해 정보활동을 했다는 이유로 러시아 외교관 45명에 추방 명령을 내렸으며, 불가리아도 지위에 걸맞지 않은 정보 수집 활동을 했다며 러시아 외교관 2명을 추방했습니다. YTN 김응건 (englekim@ytn.co.kr) 출처 : YTN..

EU, 러시아산 석탄 수입금지 합의…연간 5조원 규모

이용성 기자 입력 2022.04.08 11:20 유럽연합(EU)이 러시아산 석탄에 대한 금수 조치에 합의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7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을 무차별 학살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추가 제재를 결정한 것. 석탄 금수 조치는 유럽이 러시아산 에너지에 대해 가한 첫번째 제재다. 미국과 영국 등이 러시아산 원유에 대한 금수조치를 내린 바 있지만, 연간 40억 유로(약 5조3000억원)에 달하는 러시아산 석탄을 수입하는 EU 회원국들은 러시아 에너지 제재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유럽은 원유의 25%, 천연가스의 40%를 러시아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EU는 이날 러시아산 석탄의 수입을 금지하고 러시아 트럭과 선박의 역내 진입을 금지하는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