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김치

국산 김치로 만든 K스낵 ‘김칩스’, 고메이494 한남 입점

KBEP 2022. 4. 10. 08:44

입력 2022-04-08 13:02:00

토종 김치부각 김칩스, 고메이494 한남 입점 필두로 백화점 판매망 확대

 

국내산 김치와 철원오대쌀로 만든 K스낵, 김칩스가 고메이494 한남점에 입점한다.

김칩스의 제조원 더다믐은 전통 부각 제조 방식으로 직접 개발한 김치부각을 현대화 공정을 통해 트렌디한 스낵으로 재탄생시켰다. 김칩스는 김치전의 바삭한 가장자리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독특한 김치스낵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퍼지며 론칭 1개월 만에 높은 판매고와 함께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의 러브콜을 받았다.

 

순수 국내산 고춧가루와 원재료로 담근 우리 김치국물이 주원료라는 점과 철원오대쌀의 쌀가루로 맛을 낸 토종 쌀과자라는 점, 밀가루가 사용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에 일반 과자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는 먹거리 하나에도 건강을 생각하는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정확히 공략했다는 평가이다.

특히 이슈가 되는 부분은 김치 특유의 풍미를 제대로 살리면서도 자극적이지 않고 한번 맛을 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 있는 감칠맛이다. 때문에 이미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반응은 뜨겁다. 혼술족을 위한 간편 맥주 안주는 물론 아이들의 간식으로 김칩스를 즐기는 이들은 제품 후기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김칩스는 국가공인 김치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치부각’을 대중화 했다는 점에서 신뢰성은 물론 K스낵으로서의 상징성까지 갖췄다고 볼 수 있다. 고메이494 한남 입점은 김칩스가 프리미엄 K스낵으로서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는 공식적인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해 볼 만하다.

김칩스 관계자는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백화점을 통한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첫 선을 보이는 사례인 만큼 높은 관심과 호응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김칩스 고메이494 한남 입점을 필두로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까지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출처 : 스포츠동아

기사원문 : https://sports.donga.com/economy/article/all/20220408/112762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