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2022/01/08 6

극초음속미사일 발사 사실·제원만 밝힌 북한…속내는?

전문가들 "자위적 국방력 강화 차원이라고 주장하면서 핵무기 개발 일상화 의도" By 장슬기 기자 - 2022.01.06 4:30 오후 북한 당국이 최근 열린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이렇다 할 대외 메시지를 내놓지 않은 가운데, 5일 극초음속미사일을 시험(실험) 발사하면서 그 의미와 의도에 관심이 쏠린다. 조선중앙통신은 6일 “국방과학원은 1월 5일 극초음속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했다”면서 “군수공업부와 국방과학부문의 해당 지도간보들이 시험발사를 참관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시험발사 현장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불참했다. 그러나 통신은 “당중앙은 시험발사 결과에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며 국방과학 연구부문에 열렬한 축하를 보내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김 위원장이나 군수담당 고위 간부인 박정천 당 비서가 현지..

코리아 ! 2022.01.08

[광화문에서/김정은]‘K컬처’는 세계 홀리는데, 문화정책은 비전 없다

입력2022.01.08. 오전 3:02 지난달 22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 2 첫 화를 보다 흠칫 놀랐다. 극 중반 주인공 에밀리의 친구이자 가수의 꿈을 키우는 민디가 프랑스 클럽 무대에서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를 열창하는 장면이 2분여간 이어졌기 때문이다. ‘에밀리…’는 ‘섹스 앤드 더 시티’ 제작진이 참여해 전 세계 넷플릭스 시리즈 부문 2위 성적을 거둔 작품이다. ‘오징어게임’의 흥행, 배우 윤여정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등 작년 한 해 ‘K컬처’가 세계를 상대로 거둔 성과는 이제 구문으로 느껴질 정도다. 한류의 한계로 지적됐던 ‘세계 유통’의 벽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통해 무너졌다. ‘K컬처’ 활약과 맞물려 6년 전 사드 ..

코리아 ! 2022.01.08

식약처장 "수입김치 통관 단계 안전관리 철저해야"

등록 2022.01.07 16:00:04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7일 수입 김치 통관검사 현장을 방문해 "지난해 수입김치에 대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을 적용하는 등 수입김치 안전관리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며 "통관 현장에서도 국민의 안전한 식탁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수입김치의 안전관리를 차질 없이 수행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처장은 이날 평택항만물류 보세창고를 방문해 마늘, 고추 등 농산물과 김치 통관검사 현장을 참관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식약처는 지난해부터 적용한 해외 배추김치 제조업소 해썹 의무적용 1단계에 이어 올해에는 한국으로 5000톤 이상 배추김치를 수출하는 제조업소에 대한 해썹 의무적용 2단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2024년까지..

김치 2022.01.08

농협 김치공장 통합법인 출범 가시화…국산 경쟁력 높인다

입력 : 2022-01-07 00:00 경제지주, 합의각서 체결식 전국 8개 농협 최종 참여 1분기 내 정식 출범 계획 ‘농협국민김치’ 우선 출시 설 특판세트 판매 계획도 농협이 전국 김치가공공장 통합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착수했다. 농협경제지주는 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김치가공공장 통합 참여농협과 통합을 확약하는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최종적으로 통합 의사를 밝힌 전국 8개 김치가공공장 운영 농협이 참여했다. 8개 참여농협은 경기농협식품조합공동사업법인 소속 3개 농협(경기 연천 전곡농협·화성 남양농협·북파주농협)과 충북 충주 수안보농협, 충남 보령 천북농협, 전북 진안 부귀농협, 전남 순천농협, 경남 창원 웅천농협 등이다. 농협경제지주와 통합 참여농협들은 체결식에서 ▲통합..

김치 2022.01.08

EU “북한, 아직까지 코로나 지원 요청 안해…NGO 활동 제약 더 심해져”

2022.1.7 안소영 유럽연합(EU)은 북한이 아직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지원을 직접 요청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북한의 인도적 필요는 점차 높아지는 반면 구호단체들의 활동에 대한 제약은 더 심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안소영 기자입니다. 유럽연합은 6일 북한에 직접 코로나 백신을 지원할 계획이 있는지 묻는VOA 서면 질의에 북한 당국의 요청이 먼저라는 취지로 답변했습니다. [EU 인도지원 재난관리 사무국 대변인] “The EU Civil Protection Mechanism has channelledvaccines, medicines, medical and 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to countries around the world in res..

코리아 ! 2022.01.08

3만 원 햄버거에 '긴 줄'..몸집 키우는 버거 시장

이혜미 기자 입력 2022. 01. 07. 20:33 https://tv.kakao.com/v/425395050 영국 출신의 스타 요리사가 하는 버거 레스토랑이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 문을 열었습니다. 값이 보통 3만 원 정도, 비싼 건 10만 원이 넘는 데도 매장 앞에는 줄이 길게 늘어섰습니다. 최근 들어서 이런 고급 수제 버거를 비롯해 전체 버거 시장 규모가 급속히 커지고 있는데, 그 배경을 이혜미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매장 문을 여는 오전 10시 30분. 몇 시간 전부터 와 번호표 뽑고 기다리던 손님들이 입장을 앞두고 길게 늘어섰습니다. [김범성/손님 : 서초구에서 6시 반쯤 출발해서 여기 도착한 것 같아요.] [이진우/손님 : 8시 반에 도착했는데 그때는 아직 문이 열려 있지 않아서…] 버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