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삼

정관장, 美 마켓체인 스프라우츠 협업 통했다…제품군 확대

by KBEP 2024. 12. 3.

2024.12.02

 

정관장 에브리타임 이뮨 서포트·정관장 활기력 출시
지난 6월 스프라우츠와 415개 전매장 입점 계약 체결

 

미국 스프라우츠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KGC인삼공사 정관장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더구루=김형수 기자] KGC인삼공사가 미국 프리미엄 마켓 체인 스프라우츠(Sprouts Farmers Market)에 대표 브랜드 정관장 신제품 2종을 론칭하고 현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6월 구축한 스프라우츠와의 협력 관계를 토대로 정관장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 현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미국에 △정관장 에브리타임 이뮨 서포트(Everytime Immune Support) △정관장 활기력(Korean Red Ginseng Extract Vital Tonic) 등을 출시했다. 미국 전역에 자리한 415개 스프라우츠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정관장 에브리타임 이뮨 서포트는 KGC인삼공사가 미국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스틱 형태의 제품이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과 엘더베리, 배 농축액 등을 조합해 누구나 맛잇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정관장 활기력은 6년근 홍삼농축액과 비타민C 등의 성분이 함유된 앰플형 드링크다.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식물성 재료도 들어갔다. 신진대사 촉진, 에너지 부스팅 등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KGC인삼공사의 설명이다.

 

해당 정관장 제품 2종 판매를 시작함에 따라 KGC인삼공사가 스프라우츠를 통해 미국에 선보이는 정관장 제품은 총 5종으로 늘어났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6월 스프라우츠와 전점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에브리타임 2000mg(Everytime 2000mg),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Everytime Powerfull Deer Antler),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Everytime Energy Boost) 등을 선보이고 있다.<본보 2024년 7월 25일 참고 '글로벌 시장점유율 46%' 정관장 홍삼…11년 세계 인삼 1위 굳혔다> 

 

스프라우츠와 손잡고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며 현지 정관장 흥행을 이어나가려는 KGC인삼공사의 행보로 풀이된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대형마트 코스트코에서 올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어났다. 특히 현지 코스트코에 입점한 홍삼 기능성 음료 정관장 홍삼원은 카페인 중심의 미국 기능성 음료시장에서 무카페인 기능성 음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정관장은 미국 대형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의 'Herbal Supplement Ginseng' 부문 브랜드 순위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시장 조사를 통해 파악한 북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 것이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KGC인삼공사는 "미국 스프라우츠 마켓에 면역력 증진, 에너지 부스팅 등에 좋은 정관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면서 "캘리포니아주 LA 인근 플러튼에 자리한 연구·개발센터를 통해 홍삼 효능·안전성에 대한 연구, 신규 건강기능성 원료 개발 등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더구루

기사원문 : https://theguru.co.kr/news/article.html?no=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