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올해 색조 화장 트렌드로 ‘바이브 메이크업’을 제시했다. 단색을 콘셉트로 한 메이크업이 유행하던 것과 달리 매일 기분(Vibe)에 따라 화장법을 즐기는 초개인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1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보다 50% 성장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해 국내 뷰티 시장 전체 성장률인 11.4%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올리브영은 색조 화장품 판매량이 급증한 이유는 지난해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화장품과 퍼스널 컬러 등 메이크업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올리브영은 이 같은 색조 화장품 인기에 힘입어 4월 한 달간 바이브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색조 트렌드 리딩 캠페인’을 펼친다.
색조 캠페인 핵심 메시지는 체인지 유어 바이브(Change your vibe)다. 3가지 대표 바이브(클린·하이틴·클래식)에 따라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 컬러 추천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분위기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일부터 8일간 캠페인 주력 상품을 할인 가격에 선보이고 온라인몰에서는 컬러그램·투쿨포스쿨·투크 등 주요 브랜드 상품을 선착순 특가로 만나볼 수도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국내외 뷰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최적의 색조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면서 “고객이 추구하는 ‘바이브’에 따라 메이크업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색조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경향신문
기사원문 : https://m.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404011431001#c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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