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경영,기획,합병

인천시, 전국 창업정보 한눈에… 개편 창업플랫폼 12월 26일 오픈

KBEP 2023. 12. 21. 12:52

2023-12-20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인천 창업플랫폼 메인화면

[기계신문] 인천시는 창업플랫폼 홈페이지를 고도화해 개방한다고 밝혔다. 인천 창업플랫폼은 다양한 창업지원 기관들이 각각 제공하던 창업 관련 정보와 지원사업 등을 한데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인천시는 그간 운영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기능을 추가한 고도화 용역을 거쳐 개편한 창업플랫폼을 오는 12월 26일부터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에 개편된 인천 창업플랫폼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포털(K-Startup)과 연계돼 중앙부처 창업 지원사업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게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손쉽게 중앙부처 및 다른 지역의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어 창업가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 중인 인천시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빅웨이브와 연계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인천시, 군·구 창업지원사업, 입주공간, 멘토링, 스타트업 소개 및 창업 단계별 지원사업 정보를 담아 막막한 초기 창업가들에게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인천시 스타트업 및 지역 중소기업 정보, 제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고, 챗(Chat) GPT 연계 챗봇을 도입해 창업가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천할 예정이다.

 

이남주 인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창업플랫폼을 통해 초기 창업가에게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시장에 안착한 창업가에게는 투자사 네트워크 활용 및 투자유치 행사를 통한 자금 확보 등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면서 “창업플랫폼이 어려움을 겪는 창업가들에게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하도록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출처 : 기계신문

기사원문 : http://www.mtnews.net/m/view.php?idx=17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