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Bulgaria Love/불가리아 한국 뉴스

불가리아는 총리가 과반수를 잃으면서 정치적 불안정의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KBEP 2022. 6. 10. 14:15

츠 베텔 리아 촐로바

2022년 6월 9일
2020년 11월 30일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열린 이 유인물 사진에서 TV 진행자이자 가수이자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파티의 리더인 Slavi Trifonov가 보입니다. 2020년 11월 30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7/8 TV/Handout via REUTERS/ 파일 사진

SOFIA, 6월 8일 (로이터) - 포퓰리스트 ITN 정당이 예산 지출과 불가리아가 북마케도니아의 유럽 연합 가입을 지지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의견 불일치로 정부를 사퇴함에 따라 불가리아 총리가 수요일 소수 정부를 이끌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키릴 페트코프는 자신의 중도 성향 PP당과 나머지 두 연정 파트너가 의회 과반수를 잃은 후 EU 최빈국에서 널리 퍼진 부패를 근절하겠다는 공약을 여전히 이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인플레이션을 급등시키는 것처럼 균열이 새로운 불안정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Petkov의 정부는 장기간의 정치적 위기 이후에야 12월에 집권했습니다.

Petkov는 기자 회견에서 "소수 정부는 추가 자금을 위해 무기를 휘두르고 진정한 개혁이 중단되는 정부보다 훨씬 나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TN이 없으면 정부는 의회에서 240표 중 109표를 확보하여 법안 통과에 필요한 121표에 미치지 못합니다.

Petkov는 좌파 사회주의자와 개혁을 지지하는 민주주의 불가리아가 그들의 지지를 재확인했으며 일부 ITN 의원들도 정부를 지지하기를 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ITN 고위 위원을 중앙 은행 총재로 임명하려는 시도가 실패한 이후 관계가 팽팽했습니다. 더 읽기

수요일, 정부가 건설 회사에 대한 더 많은 자금 지원을 요구하는 ITN의 요구를 무시하고 2022년 예산안 수정안을 승인한 후 ITN 지도자인 Trifonov는 연합을 그만두고 "이 고통을 끝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연예인에서 정치인으로 변신한 트리포노프는 페트코프가 EU와 NATO 동맹국의 압력으로 불가리아가 오랫동안 차단해 왔던 북마케도니아의 EU 가입 협상에 대한 거부권 해제를 추진함으로써 불가리아의 이익을 무시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더 읽기

Petkov는 ITN이 부패를 단속하려는 정부의 노력을 차단했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예산에 대한 투표나 새 장관 임명에 대한 투표 중 먼저 오는 쪽이 Petkov 정부의 생존 테스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민주적인 불가리아는 ITN에 국가를 "혼돈"에 빠뜨리지 않도록 재고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출처 : REUTERS

기사원문 : https://www.reuters.com/world/europe/bulgaria-faces-risk-political-instability-pm-loses-majority-2022-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