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youtube.com/@maikabg

지식창고,뉴스/마이크로바이옴

프로바이오틱 이란? GB BIO SCIENCE Inc. Bulgaria

KBEP 2021. 5. 14. 22:03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는 비병원성 미생물로, 충분한 생존 가능한 수로 섭취하면 숙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유익한 효과 중 일부는 위장관 (GI) 관 미생물 총의 균형, 면역 반응의 개선, 영양분의 생산 및 활용 개선, 유당 불내증 및 알레르기 증상 감소, 병약한 사람의 암발생 위험 감소,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염증성 장 질환의 완화에 기여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점

인간의 소화관은 신체의 다른 부위에 비해 가장 많은 수의 박테리아와 가장 많은 종의 서식지입니다. 

사실, 우리 몸에는 몸을 이루는 세포보다 장에 더 많은 수의 미생물들이 있습니다.

위장 미생물 총에는 몇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병원균에 대한 직접 방어,
-장 상피를 개발하고 유지하는 역할로 우리 유기체의 방어력을 강화하고,
-항체 생산 유도,
-음식에서 소화가 안되는 화합물 대사,
-발달하는 면역 체계 훈련.

장내 미생물 총의 구성은 연령,식이 요법, 지리, 스트레스 요인 등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미생물 총의 균형이 깨지면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

건강한 장에서 미생물 총과 숙주는 장 상피에 의해서만 분리되어 박테리아가 체내로 들어가는 것을 막고 숙주 면역 체계의 공격으로부터 장내 박테리아를 보호하는 장벽 역할을합니다. 

인간 체내 조직이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려면, 소위 "좋은"박테리아와 "나쁜"박테리아 사이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나쁜"박테리아는 인체 건강에 이롭습니다.

해로운 박테리아가 질병을 유발할 수있는 수준까지 성장할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하여 보다 공격적인 병원균에 의한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질병 상태에서 장 상피의 장벽 기능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소, 전 염증 물질 및 병원균이 침투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패혈증과 같은 다양한 심각한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감염의 위험을 줄이고 일반적인 장 건강 문제를 완화하는 등 소화관에 유익한 효과를 주는 균형 잡힌 장내 미생물 군집을 촉진합니다.

면역 반응의 대부분은 위장관에 있으며 미생물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장내 미생물 구성의 균형은 인간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점점 더 많은 연구에서 균형 잡히고 영양이 풍부한 장내 미생물 총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면역 체계를 돕습니다. 

첫째, 유익한 박테리아는 장의 보호 상피 및 점액층을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누수"장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둘째, 그들은 면역 반응을 지원하는 장벽의 내벽에 의해 사이토 카인과 항체의 분비를 자극합니다. 

면역계의 세포에 영향을 줄 수있는 대사 산물을 생성하는 장내 박테리아의 능력으로 인해 면역계가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쇄 지방산은 발효를 통해 일부 장내 세균에 의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타고난 면역 세포의 생산을 빠르게 증가시킵니다. 

이 세포는 감염의 확산을 제한하려는 타고난 면역 체계의 일부입니다. 

결과는 효율적이고 균형 잡힌 면역 체계입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체계의 조절을 지원할 수 있으며 감기와 같은 과도한 염증 및 감염을 완화하고 알레르기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설사

어린이의 바이러스 성 및 로타 바이러스 설사는 탈수 및 영양 실조로 이어질 수 있으며, 어린 어린이에게는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설사 발작을 줄이고 예방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표적 병원성 미생물과 함께“좋은”박테리아를 죽입니다. 

이것은 장내 미생물의 균형에 영향을 미치고 설사를 유발합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지속될 수 있으며 더 많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변비

변비의 발병률은 여성과 노인들 사이에 더 많은 인구가 고통 받고 있으며 전체 인구의 14 %가 변비로 고통을 받는 중입니다

변비에 대한 대부분의 처방약들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거나 불쾌한 부작용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의 대변 이동 시간, 대변 빈도 및 대변 일관성을 개선시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는 만성 위염, 위장 및 십이지장 궤양 환자의 위 점막에서 분리된 Gram-negative  세균입니다.

H. pylori 제균은 분명하게 궤양 재발을 예방하며, 제균 요법은 현재 소화성 궤양 재발 예방에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H. pylori 박멸은 70 ~ 90 %의 사례에서 이루어지지만 경우에 따라 치료에 대한 내성이 발생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표준 요법을 보충하면 H. pylori의 박멸률이 증가합니다.

감사합니다

GB BIO SCIENCE Inc.  Sofia Bulga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