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뉴스/스마트팜.농업

스마트팜 산업 성장’ 주목한 하이트진로, ㈜퍼밋에 지분 투자

by KBEP 2021. 3. 14.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03.11 09:56

하이트진로가 여섯 번째 투자처로 미래 첨단농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 ㈜퍼밋을 선정, 올해 첫 투자를 단행한다. /하이트진로 출처 : 시사위크(http://www.sisaweek.com)

시사위크=남빛하늘 기자  하이트진로가 여섯 번째 투자처로 미래 첨단농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 ㈜퍼밋을 선정, 올해 첫 투자를 단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체인 ㈜퍼밋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팜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퍼밋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농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퍼밋은 작물 선정부터 생육 시설 설계, 시공 재배 후 관리, 출하까지 관리하는 스마트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3년간의 농장 운영 노하우와 127개 선도 농가의 10년 데이터 기반으로 최적의 생육 노하우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동남아에 ‘딸기 컨테이너팜’ 기술 수출을 확정했으며, 2025년까지 전세계 15개국 30개 지점 설립이 목표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퍼밋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해 투자 제안도 직접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9년 10월 국내 영리기업 최초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됐다. 법인형 엔젤투자자는 중소벤처기업 산하기관인 한국벤처투자가 운영 중인 엔젤투자 매칭펀드를 신청할 수 있는 엔젤투자자다. 하이트진로는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후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스타트업 발굴은 물론, 관련 기관들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힘써오고 있다.

출처 : 시사위크(http://www.sisaweek.com)

기사원문 : 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142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