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농식품, 유럽 수출문 넓힌다. | |
aT, 이탈리아 벤더전문상담회 통해 수출상담 | |
기사입력: 2010/06/01 => 버섯정보신문에서 발췌합니다. | |
aT(사장 윤장배)와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20〜21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벤더전문상담회 '2010 마르카박람회(MARCA 2010)'에 참가해 유럽시장 판로 개척에 나섰다. aT는 오샹(Auchan)과 쿱(Coop) 등 유럽 현지 대형유통업체와 한국 농식품 입점상담을 진행하고,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통해 한국산 밤을 이탈리아에 시범수출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쳤다. 또한 로테르담aT센터와 코리아푸즈(Korea Foods)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한국식품이 성공적으로 입점한 영국 ASDA에는 현재 2개인 한국 농식품 입점 매장수를 100개까지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마르카박람회는 유럽의 주류마켓인 까르푸, 오샹 등 18개의 대형마켓과 벤더들이 대거 참가했으며, 한국관에는 (주)일화, 대상(주) 등 14개 업체가 참가해 인삼, 음료, 면류 등을 전시했다. 특히 주류, 스낵류, 김, 밤가공품 등 수출확대 가능성이 높은 유망품목들은 전략상품홍보관을 별도로 운영해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다. 2009년 대 EU 농식품 수출은 전년 대비 5.5% 성장한 2억5,900만달러로, 유럽은 여전히 성장가능성이 큰 수출시장으로 꼽고 있다. 윤인택 aT 수출이사는 “한국식품이 세계적인 식문화를 가진 유럽에서 성공한다면 세계 어디에서든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각적인 판로 개척을 통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한국식품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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