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소형 가전제품 인기 -
1. 알람시계
□ 품목명 : 아잔(AZAN) 알람시계
제조사 |
ERATEC |
||
모델명 |
az-980 | ||
원산지 |
독일 | ||
선정사유 |
인구의 99%가 이슬람인 터키특성에 맞춘 아이디어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있음. | ||
가격대 |
YTL 59 | ||
선호계층 |
독실한 이슬람교도 | ||
유통구조 |
온라인 쇼핑몰 |
□ 히트 요인
○ 하루 5번 있는 이슬람 기도시간을 알려주는 시계로, 터키 인구의 99%를 차지하는 이슬람교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음.
- 이 제품은 아잔을 읽는 목소리를 통해 기도시간을 알려줘 단순 알람시계와 차별화돼 있음.
○ 모스크에서 멀리 떨어져 아잔을 들을 수 없을때 알람시계가 기도시간을 알려줘 해외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는 독실한 이슬람교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음.
- 특히, 독일을 비롯한 유럽국가에 거주하는 터키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이 제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터키 내에 있는 가족들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양도 상당한 것으로 분석됨.
○ 또한, 이 시계는 이슬람력으로 조정이 가능해 라마단·이슬람 종교휴일 등도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2. 진공보관백
□ 품목명 : Easy bag
제조사 |
Space Bag |
||
모델명 |
Easy Bag 45*86 cm | ||
원산지 |
중국 | ||
선정사유 |
최근 급격한 매출 증가 | ||
가격대 |
YTL 39 | ||
선호계층 |
가정 주부 | ||
유통구조 |
온라인 쇼핑몰 및 일반 소매점 |
□ 히트 요인
○ 최근 터키에서 점점 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임. 나일론과 폴리에틸렌을 재료로 만들어진 백으로 방수 및 진공 보관이 가능한 백임.
○ 따라서, 수납 공간이 부족한 가정주부들이 야채, 과일 등은 물론이고, 베개 및 이불 등을 별도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음.
3. 휴대용 개인 전자제품
□ 품목명 : 디지털 코란
제조사 |
MAKDIS |
||
모델명 |
IKRA | ||
원산지 |
터키 | ||
선정사유 |
터키어로 된 이슬람 경전을 손쉽게 접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음. | ||
가격대 |
YTL 172.89 | ||
선호계층 |
독실한 이슬람교도 | ||
유통구조 |
온라인 쇼핑몰 |
□ 히트 요인
○ 디지털 코란에는 6666개의 VERSES와 114개의 SURAS를 포함한 모든 코란의 내용이 수록돼 있음.
- 따라서, 독실한 이슬람교도들은 무거운 코란을 들고 다닐 필요없이 디지털 코란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코란을 들을 수 있음.
- 또한, LCD 모니터를 통해 코란의 내용을 읽을 수도 있어 인기를 끌고 있음.
○ 또한, 디지털 코란을 통해서는 코란을 아랍어가 아닌 터키어로 들을 수 있어 더욱 쉽게 코란에 접할 수 있음.
- 이러한 점 때문에 최근 터키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음.
4. 휴대용 의료 기기
□ 품목명 : 휴대용 혈당측정기(ACC-CHEK GO)
제조사 |
Roche |
||
모델명 |
ACC-CHEK GO | ||
원산지 |
독일 | ||
선정사유 |
손쉬운 사용법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음. | ||
가격대 |
YTL 38.90 | ||
선호계층 |
노년층 | ||
유통구조 |
온라인 쇼핑몰, 대형 마켓 |
□ 히트 요인
○ 터키내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건강식, 운동, 의료보조기구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음.
○ 그 중 휴대용 혈당측정기는 간단한 사용법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음.
- 한두 방울의 피를 떨어 뜨리고 5초만 기다리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음.
- 또한, 500개의 테스트를 메모리할 수 있어 혈당 변화를 체크할 수도 있음.
○ 별도 베터리가 필요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음.
5. 가정용 진공청소기
□ 품목명 : DC08T (먼지 Bag 이 필요없는 진공청소기)
제조사 |
DYSON |
||
모델명 |
DC 08 T STANDARD | ||
원산지 |
영국 | ||
선정사유 |
터키 주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 | ||
가격대 |
YTL 915 | ||
선호계층 |
가정 주부 | ||
유통구조 |
가전제품매장,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
□ 히트 요인
○ DYSON은 터키 시장에 최초로 진출한 먼지 Bag이 필요없는 진공청소기 제조업체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음.
- 터키의 많은 가정주부들은 SINBO, BEKO, Bluehouse 등 다른 업체들의 제품보다 DYSON 제품을 선호하고 있음.
○ 5년 보증기간을 비롯해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무엇보다 터키들 사이에서의 높은 인지도가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
- 터키시장을 선점한 결과 유사한 기능을 가진 여타 다른 회사 제품에 비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를 기록 중임.
6. 소형 사무용 기기
□ 품목명 : World Card Platinum(명함 스캐너)
제조사 |
Penpower |
||
모델명 |
World Card Platinum | ||
원산지 |
대만 | ||
선정사유 |
터키 최대 가전제품 매장내 매출 급증 | ||
가격대 |
YTL 169 | ||
선호계층 |
일반 사무직원, 공공기관 | ||
유통구조 |
가전제품 전문 매장 |
□ 히트 요인
○ 터키 최대 가전제품 전문 매장인 테크노사(TEKNOSA)에 따르면 최근 명함 스캐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
○ 일반 소형 스캐너로 사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명함의 경우 USB 연결을 통해 스캔과 동시에 회사명, 직위, 이름, 이메일 등 주요 정보를 PC나 휴대전화 등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사무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음. 또한, 휴대도 간편해 출장이나 여행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맨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음.
7. 컴퓨터 주변기기
□ 품목명 : 디지털 사진 및 비디오 프레임
제조사 |
GO GLOBAL OPPORTUNITIES |
||
모델명 |
CT-MF700 | ||
원산지 |
중국 | ||
선정사유 |
온라인 마켓 최대 판매제품 중 하나 | ||
가격대 |
YTL 151 | ||
선호계층 |
디지털 카메라 및 비디오에 익숙한 20~30대 층 | ||
유통구조 |
온라인 마켓 |
□ 히트 요인
○ 터키내 디지털 사진 인구 증가에 따라 사진촬영 후 이를 즐기려는 사람 역시 늘고 있고 관련 주변기기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임.
-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의 프레임에 공간 제약 없이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음.
○ 또한, 단순히 기존 아날로그 사진 액자 기능을 대체하는 것에서 벗어나 슬라이드 쇼, 리모트 컨트롤러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고 있음.
- 이 제품은 타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대중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음.
자료원 : e-store, hepsiburada.com, TEKNOSA, 무역관자체조사 등
'지식창고,뉴스 > 월드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키 건설업계, 세계를 누비다 (0) | 2007.10.10 |
---|---|
터키 500대 기업 (0) | 2007.10.10 |
터키 의약품 시장, 급성장 전망 (0) | 2007.10.10 |
성장하는 터키 에너지 산업 (0) | 2007.10.10 |
터키 정부, 전력 확보 위해 안간힘 (0) | 2007.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