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айка

Майка

2023/09/03 4

삶을 바라보는 장기적인 관점이 가진 가치

삶을 바라보는 장기적인 관점이 가진 가치 THE VALUE OF THE LONG VIEW OF LIFE By Stephen R. Graves 내 아들의 농구 코치는 아들에게 간단한 메시지를 전하곤 했다. “고등학교 농구가 너희들의 인생에서 일어난 최고의 일이나 최악의 일이 되지 않게 해라.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코치로서 실패한 것이다.” 달리 말하면, 농구의 매 순간을 즐기되, 농구 코트에서 둥근 공을 그물망에 넣으려고 애쓰는 1~3년보다 자신의 중요성, 안전성 인생의 성공은 더 크고 중요하다는 것을 분명하게 알라는 뜻이다. My son's basketball coach used to deliver a simple message: "Do not let high school basketball be the..

CBMC/만나 2023.09.03

불가리아, 내년부터 자국 통화와 유로화 '병행사용' 추진

이창우 기자 입력 2023.08.31 09:12 소비자가 결제 통화를 선택할 수 있도록 조치 현지 유력한인 매체 유로저널 최신호에 따르면 불가리아와 유럽연합(EU)이 2024년부터 자국내 소매가격 표시를 자국 통화 레브(Lev)와 유로화의 병행사용해 소비자가 결제 통화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협의중이다. 유로존 가입을 하면서 자국 통화와 유로화 병행사용은 이미 몬테네그로와 코소보에서 시행중이며, 사실상 유로존 가입과 유사한 효과를 가지게 되나, 유럽중앙은행(ECB)에서의 의결권은 행사할 수 없다. 유락티브 보도를 인용한 유럽KBA에 따르면 EU 집행위와 유럽중앙은행(ECB)이 불가리아의 유로화 병행사용을 허용하면, 불가리아 시민은 Lev 또는 유로화 결제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현재 불가리아 기업이..

美, 나토 동맹 불가리아에 스트라이커 장갑차 183대 판매

송고시간2023-09-02 05:14 김동현 기자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 정부가 불가리아에 스트라이커 장갑차의 대외군사판매(FMS)를 잠정 승인했다.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안보협력국(DSCA)은 1일(현지시간) 불가리아에 스트라이커 장갑차 183대를 판매하는 계획을 의회에 통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는 총 15억달러(약 2조원) 규모로 의회의 최종 승인을 거쳐 집행된다. DSCA는 "이번에 제안한 판매는 유럽의 정치적 안정과 경제 발전을 돕는 세력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동맹의 안보를 개선함으로써 미국의 외교 정책 목표와 국가 안보 목적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불가리아가 본토 방어와 역내 위협을 억제하는 데 장갑차를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bluekey@yna.c..

바이든 정부, 폴란드 이어 불가리아에도 무기판매 승인

송기영 기자 입력 2023.09.02 16:03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폴란드에 이어 불가리아에도 무기 판매를 승인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부에 군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일(현지시간) AFP통신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이날 의회에 보낸 승인 통지를 통해 불가리아에 15억달러(약 2조원) 규모의 스트라이커 장갑차 183대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판매 제품은 보병 수송차량, 지휘차량, 의료용 후송차량 등이다. 주계약업체는 제너럴다이내믹스다. 이번 무기 판매는 의회가 최종 승인하면 집행된다. 불가리아는 나토 동맹국이다.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안보협력국(DSCA)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판매는 나토 동맹의 안보 증진에 기여해 미국의 국가안보·외교정..